머니게임2 파이게임 참가자 예상 (원작 비교)
- 뉴스
- 2021. 5. 22. 23:47
머니게임의 수장 진용진이 머니게임 시즌2와 파이게임 제작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그는 일단 머니게임2를 한번 더 한 뒤 파이게임에 들어갈 것이라 전한 바, 시즌1이 분노로 점철된 결과를 낳은 부분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는 입장과 함께 시즌2에서는 좀 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도 전했습니다.
또한 진용진은 머니게임2에 나와줬으면 하는 인물로 더지니어스 장동민 그리고 유튜버 중에서는 생계형, 투잡 유튜버 분들이 지원해줬으면 한다고도 밝혔습니다. 아무래도 시청자들 사이 시즌1이 머니게임 원작 특유의 간절함이 보이지 않았다 평해진 바, 진용진 역시 그 부분이 아쉬웠다고 보는 것 같았습니다.
한편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원작 작가 배진수님의 파이게임이 머니게임의 후속으로 바로 나온다면 더 재밌을것 같다 생각. 하지만 진용진 입장에선 파이게임이 현재 연재중인 작품이라 기획을 하기 애매하다고 전했습니다. 때문에 일단은 머니게임2를 기획한 후 파이게임으로 넘어갈 예정이라고.
참고로 파이게임의 경우 머니게임과는 그 구조가 완전 다른데 머니게임은 모두 동일한 층의 방을 가지는 한편 파이게임은 층별로 사람들의 계급이 나뉘는 식. 획득 상금 역시 높은 층의 사람이 더 많이 가져갑니다. 그런데 이와중 상금을 획득하는 시기 또한 정해지지 않은 바 버는 시간보다 소모하는 시간이 많다면 누구나 게임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는 시간을 버는 법 자체가 마치 유튜브, 인터넷 방송 쾌척마냥 쌓이는 식이라 어떻게든 재밌고 흥미로운 장면들을 연출해내야만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참가자들은 점점 더 자극적인 재미 요소를 찾게 되고 결국 머니게임에서처럼 무자비한 폭력 사태가 벌어지게 됩니다.
이와중 다행이라면 다행인 점은 파이게임 참가자들 경우 이미 일전의 머니게임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 즉 여기서 원작을 따라간다면 진용진의 파이게임 참가자 역시 머니게임 시즌1, 2 참가자들 중 우승자에서 선발될 수 있겠습니다.
이처럼 파이게임 빌드업을 위해서라도 머니게임2는 필요한 바, 혹 이것이 시즌3, 4까지 이어진다면 시즌별 최종 상금 획득자가 2명이라는 가정 하에 자연스럽게 총 8명의 파이게임 참가자가 정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작에서 참가자는 총 7명) 즉 시즌1에서는 생존자이자 우승자 이루리, 니갸르가 파이게임에 출연 가능. 원작에 이들 역할을 미리 비춰보자면 이루리는 7층, 니갸르는 2층 여자 캐릭터와 비슷해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