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구 안검하수란? 쌍꺼풀 수술 및 눈매 교정 근황

 방송인 조영구씨가 한껏 부릅뜬 눈으로 아침마당에 나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과거 안검하수가 있었다 밝히며 이번 눈 수술로 이렇게나 세상이 밝은지 몰랐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하였습니다. 참고로 안검하수란 눈꺼풀이 처져 시야를 가리는 현상으로 이를 개선시 평소 눈을 치켜뜨는 등의 근육 사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안검하수의 진단은 눈의 검은자를 어떻게 덮고 있느냐에 따라 다른데 아래 흰 눈동자가 많이 보이거나 혹은 졸려보이는 눈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보통 눈매 교정술이라고도 하는데 쌍꺼풀 수술이 효과가 더 좋아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 시행합니다.

 

 

 사실 과거 조영구씨는 안경에 가려 잘 보지 못했지만 축 처진 눈매에 검은자를 상당히 가리고 있던 눈이었습니다. 전부터 크게 뜨면 작은 눈은 아니었는데 점점 나이가 들며 눈꺼풀 근육이 과하게 눈 주위를 덮어 시야를 가렸던 것으로 보였습니다.

 

 더불어 이 같은 눈매 교정과 쌍꺼풀 수술은 비절개 혹은 절개 방식으로 가능. 무쌍을 유지하는 방법도 있는데 속눈썹 위 근육을 미세하게 절개해 묶는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그 효과가 크지 않아 대부분 자연스러운 속 쌍꺼풀 수술을 권한다고 합니다.

 

 

 

 

 

 한편 방송인 조영구씨는 이전부터 외적인 자기 관리로 근육질 몸을 만드는 등 화제된 바 있습니다. 이번 수술 역시 노화로 인한 안검하수 수술로 보였습니다. 이는 많은 40, 50대 여성 남성이 하는 수술로 눈밑 처짐 개선과 함께 인기인 시술이라고 합니다.

 

 

 특히 조영구씨처럼 나이가 들어 눈의 시야가 가려지신다거나 눈 주위 근육을 쓰는 게 힘드신 분들에게 추천. 부분 마취로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해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남녀노소 인기 시술이라고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