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앞쪽 뒤쪽 통증 원인과 연골, 인대 염증 예방 자세

무릎 앞쪽 뒤쪽 통증 원인과 연골, 인대 염증 예방 자세

 

겨울철 낮은 온도로 면역력이 낮아지면 마치 습관처럼 찾아오는 병들이 있습니다. 이는 바로 면역력 약화에 따른 신체의 신호들입니다. 특히 우리 몸의 림프 중에서도 몸 아랫 부분에 위치한 '무릎' 은 그 반응이 꽤나 즉각적인 편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근육이 수축, 긴장하는 동시에 운동 부족까지 겹치곤 합니다. 때문에 운동 부족의 첫번째 신호로도 늘 무릎이 가장 먼저 거론됩니다. 

 

무릎 앞쪽 뒤쪽 통증이 사라지질 않아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릎의 통증에 대해선 별 문제의식 없이 넘깁니다. 왜냐하면 일단 견딜만한 것은 둘째치고 이는 사실 이전에도 그래봤고 앞으로도 그럴 것 같은, 매우 빈번한 통증 중의 하나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이 몇주 이상씩 지속될 경우 결코 방치해선 안됩니다. 결국 의사들의 흔한 이야기로 병을 키워서 병원에 온다고. 병원 가기를 너무 겁먹지 마시고 일단 원인을 정확히 알고 치료, 예방을 하셔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일단 해당 통증의 가장 대표적 원인은 무릎 연골에 있을 수 있습니다. 연골은 사람마다 그 모양들이 다양한데 이 같은 통증이 자주 발발하는 사람의 경우 연골의 모양이 매우 모가 나있는 경우입니다. 다행히 간단한 소염제 처방만으로도 낫기는 하나 문제는 예방.

 

 

 

이에 가장 안좋은 자세로는 다리 꼬기가 있으며, 앉으며 무릎을 과하게 굽힌다거나 바닥에 앉는 등 기본적인 앉는 자세에 그 원인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사람들은 의자에 앉아 있을 때도 최대한 다리를 덜 굽히며 앉는 것이 좋으며 바닥에 앉는 것보다도 늘 의자나 소파에 앉는 습관을 들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예방 수칙

1.
목욕과 몸을 좌우로 꺾어주는 식의 가벼운 스트레칭만으로도 인대에 염증이 생기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2. 특히 추운 날 뼈에 무리를 주는 행동은 금하도록 합니다. (한번 망가진 인대는 평생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당신이 관심있을 만한 다른 포스트

무릎 여드름? 종기? 봉와직염이란 무엇인가요?
팔이 저릴때 효과 200% 스트레칭
관절을 위한 바른 자세 vs 나쁜 자세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