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여드름?종기? 봉와직염이란 무엇인가요?

무릎 여드름?종기? 봉와직염이란 무엇인가요?


겨울철과 같이 낮은 온도로 면역력이 낮아지면 찾아오는 병들이 있습니다. 이는 바로 면역력 약화에 따른 신체의 놀라온 신호들입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도 면역력과는 전혀 관계 없을 것만 같은 부위가 유달리 이상한 증상들을 보입니다. 바로 우리 몸의 림프 중에서도 몸 아래에 있는 '무릎'입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류마티스성 관절염'도 사실은 면역 질환의 하나란 것을 알고 계신가요? 이렇듯 무릎은 의외로 우리 몸의 면역 상태를 알려주는 신호등과도 같은 부위입니다. 


무릎에 여드름이 났어요! 종기? '봉와직염'이란 무엇인가요?


단순 피부질환으로 오해하고 무릎에 여드름이 났다 무심코 넘어갈 수 있는 이것은 바로 '봉와직염'이라는 병입니다. 이는 몸의 상처로 들어간 세균이 90% 무릎 쪽에 자리를 잡고 염증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자칫 그냥 두었다간 피부에 구멍이 뚫리는 등의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일단 위의 진단을 내리기 전에 또 하나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모낭염'입니다. 모낭염의 경우엔 피부과를 통하거나 해서 연고를 쉬이 구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연고로도 알려져 있는 '에스로반'은 대표적인 '모낭염' 연고로 발병 초기라면 발라보고 붓기의 경과를 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만약 병원을 가게 된다면 항생제 처방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모두가 아시듯 항생제만 잘 먹는다고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뿐더러 몸에도 좋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항들을 실천해주셔서 약의 복용을 최소화 시키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1. 몸을 따뜻하게 하되 해당 무릎 부위는 시원하게 해두며 다른 세균이 붙지 않게 청결히 유지합니다.


2. 목욕이나 마사지, 가벼운 운동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도록 돕습니다.


3. 잠을 잘 때는 무릎을 높게, 다리를 베개를 받치고 잡니다.


4. '버섯'과 같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들을 위주로 섭취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