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 윤여정 집으로 보는 저택 내외부 가격 특성
- 뉴스
- 2021. 5. 3. 08:27
평창동 윤여정 집으로 보는 저택 내외부 가격 특성
고풍스러운 느낌이 가득한 윤여정의 평창동 저택 내부. TV가 싫다는 그녀의 거실에는 TV와 같은 가전기기가 일체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 거실 한켠에 자리 잡은 의자는 무려 40년 쯤 된 가구. 그 밖에는 아들들의 사진, 상장, 그림, 책 등이 소박하게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윤여정 집 저택 내외부
더불어 넓은 앞마당과 뒷마당에는 나무와 풀들이 무성. 탁 트인 창 밖으로는 평창동 전경이 내려다 보였습니다. 특히 뒷마당에는 나무 의자와 테이블이 보였는데 넓직하니 바베큐 파티를 하기에도 딱인 장소였습니다. 무엇보다 뒷마당의 뷰는 담벼락 없이 가파른 산 중턱에 위치해 마치 뒷산에 올라 평창동을 내려다 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윤여정 집 내외부 마당
침실에는 누디한 핑크색 암막 커튼이 쳐져 있었음에도 채광이 느껴지는 편. 작은 노트북 책상과 의자는 윤여정의 집에서 보인 유일한 전자제품이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바깥 담벼락은 베이지 톤의 페인트 벽. 문은 회색 철문으로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로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했습니다. 또한 저택 건물 외벽은 흰 색상으로 2층집. 2층에도 테라스가 따로 있는 듯 보였습니다. 여러모로 주변 경치를 조망하기에 좋은 위치와 경관을 자랑했습니다.
평창동 일대 저택 가격? 특성
이처럼 평창동 일대는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윤여정뿐만 아니라 유해진, 고두심 같은 중노년의 연예인들에게 인기 만점. 유명 건축가들이 설계한 집들이 많다보니 그 가격이란 부르는 게 값이라고 합니다. 위치가 좋은 곳은 평당 4천만원까지도 한다하니 일반인들은 도통 상상 못할 금액의 저택들. 다만 이전부터 산 중턱에 위치한 지형 때문에 경관지구로 묶여 신축이 귀한 동네이기도 한 것이 평창동이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