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 나이 장수 비결 자식 가족 등 프로필
- 뉴스
- 2021. 4. 29. 15:19
장수 방송인 송해님의 나이는 2021년 올해로 94세. 6년 뒤면 1927년에 태어나신 그는 무려 100세 인생, 즉 한 세기를 사신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송해 가족 및 프로필
현재 송해님은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에 거주하고 계시며 아내 석옥이님과는 2018년 1월 사별하였습니다. 더불어 자식들로는 장녀 송숙경님과 차녀 송숙연님이 있으시며 모두 장성하셔서 결혼, 손자손녀도 3명이나 있으십니다. 한편 과거 예술학교 성악과를 나왔을 정도로 음악에 조예가 있었던 송해님은 1955년 20대 후반의 나이에 코미디와 노래도 할 수 있는 창공악극단으로 데뷔. 이후 방송가로 진출하여 MC로 활약하시며 대한민국 최장수 현역 연예인이 되셨습니다.
장수 비결
그는 자신의 장수 비결로 목욕탕, 국밥, 치과를 들었는데 목욕탕은 매일 오후 4시에 가는 정도이며 국밥은 최애 음식, 치과는 한달에 두세번을 갈 정도로 그 치아 건강에 신경을 쓰신다고 합니다. 덕분인지 94세의 나이에도 갈비를 우두둑 뜯는 치아 건강을 자랑. 더불어 평소 송해님은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며 많이 걸어다니신다고 합니다. 때문에 지하철 3호선에서 그를 마주치는 분들도 많으시다고.
거기다 의외로 그는 연예계 소문난 주당. 주량은 소주 5병 정도 되신다고 합니다. 보통 음주는 건강 관리에서 금기시되곤 하는데 송해님을 보면 음주를 하는 만큼이나 자기 관리에 투철하신 것 같습니다.
잃어버린 아들
한편 송해님은 60세였던 1986년 당시 21살이었던 가수 지망생 아들을 오토바이 사고로 잃으셨습니다. 이후 사고지점인 한남대교 쪽으로는 절대 가지 않으신다고. 과거 아들의 가수 꿈을 극구 반대했던 그는 아들이 떠나고나서야 그 녹음된 자작곡 테이프들을 들어봤다고 합니다. 그렇게 눈물로 2년여간의 공백기간을 가지고 아픔을 잊기 위해 복귀한 TV 프로그램이 바로 오늘날의 전국노래자랑. 이는 그의 인생 최장수 프로그램으로써 30여년을 함께 한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송해 "아버지가 자식을 스스로 알아봐야"
더불어 송해님은 떠나보낸 아들에 자식이 말을 듣지 않는다고 탓하지만 말고 그 스스로를 먼저 알아볼 수 있는 아버지가 되어야 한다며 눈물. 과거 그는 아들의 가수 꿈을 반대하기 위해 오토바이 부속을 부수는 등의 행동도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당시 17년간 나오던 교통 방송에서도 하차. 이후 대중교통만을 이용해온 이유 역시 같은 이유라 전해졌는데요. 어쩌면 송해님이 이토록 장수하시는 건 아들분께서 자기 몫까지 사람들에게 오래오래 기쁨과 즐거움을 주라는 메시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모쪼록 앞으로도 오래오래 건강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