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피부 피지 압출기 사용법

 지난 글에 이어 간만의 피부 포스트입니다. 참고로 저는 한때 얼굴 전체를 뒤덮는 화농성 여드름으로 고통받기를 몇년. 이제는 그냥 간간히 올라오는 정도입니다. 

나만 알고 있기 아쉬운 여드름 피부 피지 압출기 사용법

(좌)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 예시 (우) 현재 실사용하고 있는 제품

 거의 3여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이 압출기는 약국에서 만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단한 쇠 재질에 한쪽은 압출, 다른 한쪽은 눌러 터뜨리기 쉽게 먼저 찌르는 부분이 있는데 개인적으론 압출 부분만 사용하고 찌르는 부분은 잘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찌르는 부분은 피부 속을 파고들 수 있는데다 이는 어떻게 깔끔하게 관리를 한대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 사용법 >

1. 여드름에 생긴 지점에 딱 맞춰 힘으로 누른다.
2. 혹 정확한 부위를 알 수 없는 경우 주변에서부터 밀면서 피지를 먼저 짜낸다.
   붉게 반응한 부분을 위주로 깊게 짜내본다.
3. 피가 났을 경우 상처 부위에 닿지 않게 어느 정도 피를 정리해주는 것이 좋다.
4. 크기가 작은 경우 최대한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 때까지 짜준다. (큰 힘이 들지 않음)
5. 크기가 큰 경우 한번에 되지 않을 수 있다.
   그럴 땐 억지로 짜려고 하지 말고 몇일에 나눠서 천천히 낫게 한다는 생각으로 시도한다.
5. 또한 이는 이마나 T존의 좁쌀들을 정리해주기 용이하지만 
   너무 자주할 시 모공이 늘어날 수 있으니 정말 필요한 경우에만 해준다.

 

 

 

 

 

 끝으로 턱 밑에 난 모낭염처럼 압출 헤드보다도 큰 여드름에는 그것이 곪지 않는 한 터뜨리기가 여간해선 쉽지 않습니다. 그럴 땐 결국 시간이 약.. 섣불리 건들지 않는 편이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압출기의 장점 자체가 손으로 짤 때보다 흉터가 작다는 점인데 편리하다고 막무가내로 짜내다 보면 오히려 더 큰 상처를 만들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합니다.

 

 혹 자연스럽게 낫게 하려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충분한 수분 공급과 염증의 제거가 필요합니다. 수분 공급은 물을 마시거나 수분이 많은 스킨, 크림을 바르는 것뿐.. 염증 제거와 관련해선 아래와 같은 팁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여드름 치료 직빵, '후시딘' '에스로반' 숨은 연고 베스트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 직빵, '후시딘' '에스로반(舊박트로반)' 숨은 연고 베스트 여드름 물리치기 2탄! 이번엔 연고 편입니다. 그런데.... 왠 후시딘? 상처에 바르는 그거? 아는

janyd.tistory.com

나만 알고 있기 아쉬운 여드름 부 피지 압출기 사용법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