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부활한 고전게임 추천 TOP3

스팀에서 부활한 고전게임 추천 TOP3


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하나의 플랫폼을 지정해 그 곳에 모든 게임을 모아두고 하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모든 게임이 한 플랫폼에 모두 모아져 있긴 거의 불가능하지요.. 그럼에도 최선의 안이라면 바로 '스팀'(Steam)이 되겠습니다. ^^



고전게임, 어느 정도로 재현 가능한가


많은 게임 개발사가 자사의 오래된 고전 게임을 도스나 윈도우98이 아닌 새로운 운영체제에서도 실행되도록 시도한 부분 역시 스팀의 존재 이유입니다. 덕분에 재생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많은 고전 명작들이 새 기운을 얻곤 했죠. 물론 리메이크나 리마스터링이 아니고선 안되는 애들도 있었습니다. 신작 게임에 매진해도 모자랄 현 시대에 과거 게임에 목 매달기란 다소 리스크가 존재하니 말입니다.


1. Ys(이스), 스팀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이스는 현 세대에 재현이 가장 잘 된 명작 고전게임류의 하나입니다. 스팀은 물론 모바일 스마트폰(아이폰,안드로이드)에서도 구동이 가능한 역대급 재활용 기술을 보유. 덕분에 현재까지도 YS라는 같은 이름을 유지하며 시리즈 DLC까지도 발매 중입니다. 매니아는 물론 모바일 기기라는 신규 팬층까지 섭렵하며 JRPG를 그리는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 (The legend of heroes)



안타깝게도 정말 전설이었던 이전 편들은 재현되지 못했습니다. 시리즈6에 해당하는 속히 '궤적'이라는 시리즈부터 재현되고 있는데 이 또한 업데이트 속도가 느린 편. 현재 전 시리즈 중에 5편만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다행히 그 중에서도 하늘의 궤적 FC,SC,TC는 역대급 스토리성을 자랑하며 영전 시리즈의 그 레전드 매력을 한방에 체감해 볼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3. 프린세스 메이커 1,2,3



다시 없을 육성 시뮬레이션 프린세스 메이커는 소장 가치 1위의 갓겜(여성향)입니다. 물론 Steam에는 5까지도 있지만, 5는 팬이시라면 한번 해보길 추천드리며, 과거 그 시절 그 느낌 그대로(?)를 되새기는게 중요하시다면 역시 1,2,3편 패키지를 추천드립니다. 패키지는 대부분 1~3편 위주이며 모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제 귓가에 비지엠이 들리는 듯 합니다. ^^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