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 스크린샷 예쁘게 찍는 방법(그래픽 설정 팁,디폴트 스킨 활용 등..)

심즈 스크린샷 예쁘게 찍는 방법(그래픽 설정 팁,디폴트 스킨 활용 등..)



1. 설정하기


('심 세부묘사' 항목을 최저로 해놓았을 때 화질이다. 마치 심즈1..까지는 아니지만 상당히 종이 인형같은 느낌을 준다.)


심즈 스크린샷을 잘 찍으려면 일단 설정부터 완벽해야 한다.

다만 무조건 '고'로 설정해놓는다면 게임 실행 속도만 느리게 할 것이다.


이를 적절히 조절하기 위해 심즈3 설정에는 '심 세부묘사'라는 항목을 두었다.

다른 설정은 '저'로 놓더라도 해당 항목을 '아주 높음(고)'로 설정해놓는다면

인물 사진을 예쁘게 찍을 기본 설정을 마친 것이다.


※ 심지어 '나무 세부 묘사'같은 설정도 있는데 인물 중심의 유저라면 이런 것들은 '최저'로 설정해놔도 무방하다.



2. 소스 다운받기


(확실히 인물 표현의 끊김이 적고 세밀한 부분들까지 부드럽게 표현되었다.)


하지만 그래픽 설정을 해놓는다고 모든 심이 예쁘게 찍히는 것은 아니다.

심즈의 기본 스킨이나 헤어로는 한계가 있다.

전문 제작자들이 만든 것에 비하면 기본 스킨의 명암, 세부 묘사는 매우 단순하다.

반면 제작 스킨들은 조명 없이도 자체 발광할 수 있다.


초보분들께 추천하는 사이트는 바로 TSR(The Sims Resourse)

구글에서 TSR을 검색하라. 심즈1,2,3,4의 다양한 스킨, 옷, 헤어, 렌즈 등을 다운받을 수 있다.



3. 조명 활용, 포즈 핵


(자신만의 특색있는 스샷을 찍어보자. 포즈 핵이라던가 조명 활용, 포토샵 또한 방법이다.)


필자는 본래 포토샵을 쓰기 때문에 스샷은 막무가내로 찍는 편이다.

하지만 포토샵을 쓰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실제로 조명을 옮겨가며 찍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일반 유저들에게 추천하진 않지만 모델 샷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포즈 핵도 유용할 수 있다.


※ 포즈 핵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가 원하는 포즈를 심에게 요청(?)할 수 있다.



4. 치트키 활용 or 디폴트 스킨의 활용


(심즈3 기본 NPC들 중 그나마 잘생긴(?) '크리스토퍼 스틸'. 치트로 심을 수정했더니 좀 더 카메라 빨을 잘 받게 되었다.)


3 치트 방법

게임 중 'ctrl +shift + c' 를 누르면 텍스트창이 뜨는데 

여기에 'testingcheatsenabled true'라고 쓴다. [치트가 가능함을 시험한다는 뜻]


그런 후 shift 키를 누른 채로 심을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하면 '심 수정하기'란 선택지가 뜬다.

참고로 작업복을 입고 있는 심은 수정이 불가하니 옷을 기본 옷으로 갈아 입힌 후 시도하도록 하자.


심의 특성은 물론 얼굴, 몸매 모두 성형 가능하다.

이 방법을 쓰면 기본 NPC들도 카메라에 예쁘게 잡힐 수 있다. 

일종의 새인생을 불어넣음과 동시에 스샷 수정 수고도 덜 수 있다.

가볍게 피부 스킨 변경, 렌즈, 화장으로 기존 NPC들에도 애정을 불어넣어줘 보자.



(기본 NPC '엠마 해치'의 아들 중 한명. 디폴트 스킨으로 피부톤이 변경되었다.)엄마 존닮..


디폴트 스킨 & 논디폴트 스킨

심즈의 많은 다운 사이트를 보다보면 자주 볼 수 있는 용어다.


Default : 기존 설정을 한꺼번에 바꿈

Non-default : 기존 설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디폴트 스킨을 설치하면 기존의 심들, 즉 기본 스킨을 쓴 심들 모두 한꺼번에 변경된다.

그냥 지나가던 심을 찍더라도 최소 유광(?) 피부톤으로 스샷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다.


다만 심 한명한명 애정을 가지고 꾸미고자 하는 분이라면 디폴트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그만큼 심즈 고유의 느낌이 사라져 아쉬울 수 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