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심즈3 세일 75% 할인 구매 (윈10 실행 완료/질문 모음)

스팀 심즈3 세일 75% 할인 구매 (윈10 실행 완료/질문 모음)




과거.. 심즈 올확팩을 즐기다 폐인의 길에서 겨우 벗어난 심덕1..

오리지날은 물론 모든 확장팩을 처분하고 자숙(?)하기를 2년차였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 마성의 매력을 벗어나지 못하고 새로 다운받으려는데, 왠걸. 

스팀에서 세일이 오늘까지라는 겁니다. 

그것도 75% 대박 할인.. 


그렇게 잠시 고민을(3시간 정도) 한 후 결단을 내렸습니다. 

고속 결제를요.





그런데 왜 심즈3냐구요? 

사실 이전 글에서도 보이듯이 전 심즈 전 시리즈를 모두 해보았습니다. 

그 중 레전드는 단연 3.. 취향 차이일수도 있겠지만 많은 유저들이 심즈3의 오픈월드 세계관을 매우 사랑합니다. 

물론 오픈월드라는게 진행하면 할수록 로딩 시간을 늘어나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그마저도 모른척하게할 만큼 매력적인 세계관이기도 합니다. 


(심즈4는 왠지 모바일 게임같아 별로..)



[ 본격 질문 타임 ]


질문1. 노트북에서도 돌아가나요?


참고로 필자는 이 게임 실행을 위해 노트북 구입한 적 있습니다. 즉, 노트북에서도 문제없이 전 시리즈(1~4) 실행 가능합니다. 마을 하나 다 채울때까지도 문제 없이 실행했습니다. (그 이후로 게임 폐인이 된 자괴감에 삭제) 

물론 최대한 고성능 스펙을 따지시는 게 게임 운영에 이롭겠지만 제 경우 그게 거의 6년 전이었으니까 요즘은 왠만한 컴퓨터로는 거의 돌아갈 듯 합니다 :)





질문2. 모드나 스킨 다운도 가능한가요?


오리진이나 스팀 모두 똑같습니다. 동일한 경로로 스킨 설치, 모드 즐기시면 됩니다.


질문3. 윈10 오류 없나요?


한때 윈10이 만들어지기 얼마 안된 시점, 인터넷 과거 기록이 문제인거 같습니다. 저도 그 때문에 당시 일부러 다운그레이드한(윈7/XP) 컴퓨터를 구매했던 기억이 있네요. 현재는 아무 이상 없이 동작되고 있습니다.


질문4. 스팀에서 산 뒤 오리진에 등록한다는데 왜 그런거죠?


오리진에서 하면 더 좋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실상 별 차이 없습니다. 기존에 오리진에서 구입해 이용하신 분들이 많아 그렇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스팀에서 오리지날을 구입해 설치하신 분은 그뒤로 확장팩도 스팀에서 구입 설치하셔야 합니다. 즉, 스팀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그냥 하나로 일관된 프로그램을 쓰시는 게 나중에 헷갈릴 일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또 할인(세일)도 자주 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질문5. 스팀에서 산 후 불법 다운로드 확장팩을 설치해도 되나요?


알아보니 며칠은 동작되다 결국 사용 중지가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동안의 게임 이력을 모두 날려버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할인 기간을 이용한 정품 구매가 기분도 좋고 게임 운용도 편리합니다. 


※ 더불어.. 개인적인 견해로 요즘도 올인원 패키지무설치니 뭐니 많던데 결코 모든 확장팩 설치가 게임에 꼭 이로운 것은 아닙니다. 저의 경우도 올확팩 보유했던 시절 솔직히 용량만 잡아먹고 실망스런 패키지가 많았습니다. 그렇다고 설치했다 지우니 있던 소파가 사라지고.. 입고 있던 옷이 사라지고.. 뭐 그랬습니다. 확장팩은 취향별로 알아보고 선택해 꾸려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정품으로요.


질문6. 로딩이나 기타 오류는 없던가요?


버그를 겪었다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아직까진 겪어본 적 없습니다. 물론 저도 이야기는 많이 들어 어떤 버그가 있는지는 압니다만 심즈 10년 넘게 한 동안 버그 때문에 고생한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현재 구입한 버전 또한 같습니다. 혹 문제나 오류가 생긴다면 이 포스팅에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7. 못 찾겠어요! 구매 및 다운하려면?


못 찾으시는 분들이 간혹 계셔서 써드립니다. 한글로 검색마시고 영어로 sims 검색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