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 보드게임 종류 및 사이트 추천 (할인)

커플 보드게임 종류 및 사이트 추천 (할인)

 

 요즘 가족 단위 혹은 아이와 함께, 연인&친구와 함께 하는 취미 활동으로 보드게임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커플 즉, 2인 단위로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board game 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더불어 기본적인 구매 팁 & 온라인 플레이 사이트, 할인 정보 등등을 간략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드렉사우 (2인 - 4인)
2. 젝스님트 (2인 - 10인)
3. 하나비 (2인 - 5인)
4. 인디언포커 (2인 - 4인)
5. 언락 (1인 - 6인)
6. 스플렌더 (2인 - 4인 / 포켓몬 스플렌더 혹은 마블 스플렌더)
7. 럭키넘버스 (2인 - 4인 / 확장시 5인까지도 가능)
8. 요트 다이스 (2인 - 10인)

 

1. 드렉사우

 

 드렉사우는 귀여운 돼지가 등장하는 게임으로 2인으로도 꽤 긴 시간을 플레이할 수 있는 game 입니다. 단순하면서도 속도감 있어 초보자들도 곧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각자의 돼지들을 누가 먼저 더럽히냐는 식의 룰인데 집을 짓고, 비를 내리게 하는 등의 공격, 수비 형태가 적절히 잘 어우러져 아이 혹은 자녀들과도 가볍게 하기 좋습니다.

 

#2인~4인 #가족 #아동 #연인 #친구

 

 

 

2. 젝스님트

 

 오름차순 숫자를 쌓는 식의 보드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명성 높은 게임입니다. 카드로는 상당히 저렴하며 온라인에서도 쉬이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거의 민속놀이(?) 급이라 고수들이 많은 편이고 2인으로도 재밌으나 총 10인까지도 가능해 많은 사람들, 그룹으로 즐길 때에 좋은 소장용 boardgame 입니다.

 

#2인~10인 #오름차순 #그룹 #커플 #친구

 

 

 

3. 하나비

 

 일종의 협력 협동게임입니다. 서로 정해진 형태의 힌트만 공유해 카드 조합을 완성시켜야 하는데 눈치가 꽤 필요합니다. 연인의 눈치를 체크해볼 수 있는 기회로 서로 경쟁하는 구조가 아닌 협력이라 돈독해질수도 있지만 되려 빈정이 상할수도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2인~5인 #협력 #협동보드 #친구

 

 

 

4. 인디언포커

 

 지니어스와 같은 두뇌 플레이 TV 프로그램에서 한번쯤은 봤을 법한 인디언 포커는 서로의 패를 예측하며 확률을 계산하는 game 입니다. 각자 이마에 카드를 올린 상태에서 서로의 패 중 누가 더 높을까를 예측해야하며 걸어야 하는데 단순하면서도 상당히 쫄깃합니다.

 

#2인~4인 #카드

 

 

 

5. 언락

 

 추리 방탈출게임으로 보드게임 형태로 즐긴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방탈출과는 다릅니다. 시리즈가 꽤 많이 나왔어서 에피소드로 치면 총 열댓편이 현재 나와있는데 이런류의 게임을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도장 깨는 식으로 한편 한편 클리어하는 재미도 있을겁니다. (1인 혼자서 플레이도 가능)

 

#1인~6인 #방탈출 #추리 #스토리 

 

 

 

6. 스플렌더

 

 명작보드게임 스플렌더는 현재 포켓몬 스플렌더 그리고 마블 스플렌더 등의 형태로 변화하였습니다. 포켓몬이나 마블의 팬이라면 그 이유만으로도 더욱 재밌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각각 룰이 조금씩 상이하여 다른 부분들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보통 여자분들은 포켓몬을, 남자분들은 마블 스플렌더를 더 좋아하시는 거 같습니다.

 

#2인~4인 #가족 #명작 #포켓몬 #마블

 

 

 

7. 럭키넘버스

 

 럭키 넘버스도 초보자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명작 보드게임입니다. 오름차순으로 주어진 판을 숫자로 다 채우는 목표의 game인데 2인 커플로도 가볍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확장판이 더해져 기존 최대 4인 룰에서 5인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인~4인(5인) #오름차순 #가족 #아동

 

 

 

8. 요트 다이스

 

 요트 다이스 역시 지니어스류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했습니다. 다양한 주사위 수 조합으로 최대한 많은 점수를 내는 사람이 이기게 되는데 운이 강하게 작용하기도 해 밥값 같은 것을 걸고 하면 쫄깃합니다. 약간 신기가 올라온 날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2인~10인 #주사위 #친구 #연인

 

 

 

구매 팁 & 온라인 플레이 사이트 (그 외)

 

- 구매 사이트는 제작사별로 거의 있다고 보시면 되지만 (보드엠, 보드게임몰, 다이브다이스, 보드라이프, 팝콘에듀 등) 네이버나 쿠팡 이런 곳에서도 저렴하게 팝니다. 당근 중고로도 활발히 거래되니 품질을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시다면 차안으로 좋습니다. 

 

- '보드게임 아레나'에서는 친구와 다양한 board game 을 온라인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젝스님트, 하나비, 럭키 넘버즈 외에 미지의 행성과 같은 긴 시간 게임들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 포함)

https://boardgamearena.com/
 

브라우저로 접속해 온라인으로 보드게임을 즐기세요

보드게임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세계 최고의 플랫폼입니다. 브라우저에서 수천 개의 보드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ko.boardgamearena.com

 

-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활용될 수 있는 오프라인으로는 여러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있습니다. 레드버튼, 홈즈앤루팡 등의 카페에서 음료 + 시간당 3~4천원의 가격으로 놀 수 있습니다. 

 

할인 정보

 

 첫출시에 보통 많은 할인을 하곤 하는데 그 외에는 '페스타' 같은 곳에서 큰 세일을 하곤 합니다. 평소 할인이 거의 없던 상품들도 페스타 때 만큼은 많은 세일이 들어갑니다. 보통 수도권에서 크게 열리며 직접 플레이해보거나 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어 연인, 커플, 부부까지도 많이 방문하십니다. 1년에 상반기 하반기 나눠서 주로 2회 개최합니다. [커플 보드게임 종류 및 사이트 추천 (할인)]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