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카페 평점 난이도 순위 사이트

전국 방탈출 카페 평점 (별점) 난이도 순위 사이트

 최근 어드벤처형 취미 생활이 인기인 가운데 방탈출 카페 탐방이 활동적인 취미 활동으로써 그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에는 볼링이나 피씨방, 노래방과 같은 특정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취미를 가졌다면 방탈출은 다양한 취향과 장르를 가진 사람들을 테마별로 다양하게 수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전국 방탈출 카페 때문에 여러 지역으로 원정을 가는 사람들도 생겨났습니다. 장르는 공포부터 코미디, 역사 등등이 있는데 이에 따라 공포도라던가 다른 평가 지표들도 있곤 합니다.

 

 그럼 방탈출 난이도 및 평점 (별점, 순위)을 모아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전국 카페 사이트
  • 초보자 난이도 선택
  • 테마 고르기
  • 가격 할인, 인원

 

전국 방탈출 카페 사이트


 

 

 

 컬러리 무 (colory.mooo) 라는 도메인을 가진 웹사이트입니다. 지역별로 평점 순위도 한눈에 한 웹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 지역의 현재 리뷰 1위는 머니머니패키지입니다. 난이도는 5 (1에서 10) 로 초보자도 퀴즈나 퍼즐 풀이에 평소 관심이 있었다면 나름 즐길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어느 정도의 힌트나 정답 제공이 있으면 무난하게 엔딩도 볼 수 있겠습니다. (예시)

 

키이스케이프 LOG_IN 1 (강남) 머니 머니 패키지 9.66 / 5
도어 이스케이프 블루 신논현점 (강남) TRUTH (트루쓰) 8.56 / 7
골든 타임 이스케이프 (수원) 3318 7.44 / 3
이룸 에이트 (강남) 아이엠 유튜버 7.31 / 6
코드 케이 (홍대) 꼬레아 우라 9.13 / 8
이룸 에이트 (강남) 민초
고령화사회
7.44 / 3
7.79 / 3
머더파커 (건대) 파커4 8.71 / 10
더클루 신촌 프리미엄점 (신촌) 호그와트 - 후플푸프 7.69 / 7
셜록 홈즈 대학로점 (대학로) 7.05 / 7
제로월드 x 롯데월드 (서울 기타) 바람 8.73 / 5
오늘, 탈출 (일산) 첫 출근 이야기 8.77 / 8
제로월드 김포점 (경기 기타) 최면 8.13 / 4

 

 한편 정말 처음 하시고 다수의 방을 깨본 경력자가 없는 상태에서 방탈출을 접하실 분들께는 난이도 1도 추천드립니다. 유명한 것으론 비트포비아 '강남목욕탕'이 있습니다. (지역은 위의 지역 외에도 강북, 신림, 부천, 안양, 인천, 대전, 천안, 청주, 충청, 대구, 부산, 경상, 전주, 광주, 전라, 강원, 제주가 있었습니다)

 

웹페이지

링크

1. 지역별 순위

2. 별점 난이도

 

방탈출 난이도 (초보자 편)


 

 

 난이도는 6을 넘어가면서 어느정도 실력자가 팀에 한명 이상은 있기를 추천합니다. 문제를 다 풀지는 못하더라도 그래도 나름의 푸는 맛을 보여줄, 그리고 시간 관리를 해줄 경험자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방탈출을 하다보면 엔딩을 보겠다는 목적의 스토리 파와 문제를 제대로 자신의 힘으로 풀어보겠다는 문제 파로 나뉘는데 만약 엔딩을 목표로 한 개운한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토익 문제를 풀 때처럼 속전속결의 자세가 필요합니다.

 

 또 업체나 카페(룸)에 따라 다르기도 한 힌트 제공 방식은 무제한 혹은 횟수 제한으로 나뉘는데 무제한인 경우 한 문제도 풀지 못하고도 엔딩을 볼 수 있는 반면 횟수 제한 방식에서는 시간 안에 결말을 보지 못하고 게임을 끝낼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다회차에 걸쳐 같은 방에 도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공포 테마


 

 

 방 탈출에는 여러 장르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공포 장르는 호불호가 강하게 갈리는 편입니다. 약간의 스릴을 원하신다면 암전이 되는 식의 가벼운 공포는 꼭 해당 장르가 아니더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코미디 장르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전혀 없어 무서운 것이 싫으신 분들은 코믹 장르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보통 '제로월드'가 이쪽 장르에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공포도 ↑) 개인적으론 드라마 장르를 가장 재밌게 했습니다. 감동이나 스릴 여러가지가 복합된 테마입니다.

 

방탈출 카페 가격 할인, 인원


 하루에 연속으로 방을 깬다거나 (연방, 연속 탈출) 현금 결제, 인원수 등의 이유로 할인이 들어가지만 보통 인당 2~3만원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방이 좀 클수록 가격이 비싸지는 것도 같습니다.

 

 적정한 인원

 

 보통 2~6인 혹은 3~4인으로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최대 수용 인원보다 1~2명 정도 빼고 했을때 쾌적한 플레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끝으로


 요즘 다양한 취미 활동이 여러 방면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활동 제약이 풀리고 더욱 그러한 경향들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크린 골프, 발레 관람, 스쿠버 다이빙, 캠핑 등 개인의 개성을 강하게 살릴 수 있는 취미 영역들도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두뇌 플레이 + 활동성을 겸비한 취미로 방 탈출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