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트라 효과 없음? 그래도 맞는 이유
- 생활
- 2022. 4. 8. 21:09
주변에 스컬트라 후기들을 보면 '효과' 자체가 없다는 이야기들이 간간히 보입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변화가 보이기까지 한달 정도 걸리는 시술이다 보니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스컬트라로 효과를 한번 보신 분들은 이를 저버릴 수가 없습니다. 왜냐면 자연스럽게 피부 속을 채우는데는 이만한게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 스컬트라를 맞은 직후 그리고 한 일주일간은 붓기 때문에 뭔가 있어 보이지만 그 이후 피부는 완전 처음과 같은 상태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3주에서 한달쯤 되는 시점부터 피부 안이 탄탄하게 차오르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가장 신기한 건 아예 볼살이 없었던 사람도 필러 넣은거 마냥 탄탄해질 수 있다는 점. 다만 중요한 건 반드시 이를 Sculptra Master, 전문의에게 받아야 사실입니다. 특히 스컬트라는 넣는 위치에 따라서도 효과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어중간한 실력과 경력의 전문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변화가 좀 더디게 나타날 순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를 맞는 이유는 필러와 같은 효능을 보이면서도 부작용은 현저히 적기 때문입니다. 특히 실명과도 같은 심각한 부작용 위험이 없다는 점에서 필러에 거부감이 드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스컬트라는 '반드시 세번을 맞아야 한다' 는 이야기가 있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자연스러운 볼륨을 원하시는 분은 1회만으로 만족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술 과정에서 이는 기존 피부의 낡은 고리들을 끊어내주기도 해 그 과정 자체만으로도 유의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주는 아니더라도 간간히 받고 싶은 시술 중의 하나입니다.
끝으로 스컬트라 '효과 없음' 이란 이야기는 대부분 붓기가 빠진 2주차 때 쯤 나오는 이야기로 그 이후 한 1.5주 정도 인고의 시간을 보내고 나면 전과는 확실히 다른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즉 흔히들 말하는 인고의 시간이 말이 한달이지 사실은 붓기 빠지고 1.5주 정도입니다.
그럼에도 즉각적인 변화를 원하시는 분들에겐 에어젯이나 필러 정도 권해드릴 수 있을 것 같고 Sculptra 는 서서히 점진적으로 좋아지는 기술이기에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에게만 권해드린다고 합니다. [스컬트라 효과 없음? 그래도 맞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