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데 더모 에센셜 수분 크림 후기 (단점 장점)
- 생활
- 2022. 3. 25. 22:41
피부과 수분 크림을 찾던중 눈에 띄는 제품을 한번 검색했다가 바로 눈에 들어 사버렸습니다. 바로 '코르데 더모 에센셜 모이스처 알엑스 리차징' 이란 제품인데 이름이 꽤 길지만 축약하자면 결국 수분 크림이란 뜻. 최근 들어 이상한 위치에 여드름이 나곤 했는데 이게 진정 효과까지 있대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형은 약간 젤, 겔 타입에 끈적임 없는 알로에 베라 같은 수분 크림이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알로에는 너무 끈적거려 쓰기가 불편했는데 코르데 더모 에센셜 모이스처 알엑스 리차징은 사용감이 산뜻해서 좋았습니다. 바르고 나면 내 피부마냥 금새 스며들어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해줬습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냄새가 좀 특이했습니다. 겉에서 냄새가 나거나 바르고 나서도 냄새가 나고 그런건 아니지만 바를 때 굳이 냄새를 맡자면 좀 특이한 냄새가 났습니다. 옅은 향기이긴 하지만 향그럽지는 않아 혹 자신의 피부보다 향기를 중요시하는(?) 분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성분 중에 눈에 띄었던 건 '쇠비름 추출물' 이라는 게 있었습니다. 이는 돼지풀이라고도 불리는 한해살이 풀이라고 합니다. 사실 처음엔 이름이 '쇠' 가 들어가서 약간 이상하게 쇠 느낌의 냄새가 여기서 나는건가도 했습니다.. 하지만 알아보니 장명채라고 하는, 먹으면 오래 산다고 전해지는 '오메가3' 의 보고 풀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코르데 더모 에센셜 모이스처 알엑스 리차징 후기들을 둘러보면 여드름이 좋아졌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저의 경우 뭐 하나라도 잘못 바르면 얼굴이 금새 붉어지고 트러블이 나곤 해 이 점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이 두번째 장점이었습니다.
사실 이 제품의 경우 현재 피부과를 통해 홍보되고 있어서인지 알사람만 아는 그런 제품이었습니다. 그렇게 네이버나 다음 포털에 그 이름을 쳐봤을 때 관련 검색어가 뜨지 않으나 홈페이지는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알아보니 성신여대 등의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하고 가톨릭 성모병원, 세브란스 병원, 고려대학교 안암 병원 등과도 같은 대병원과도 거래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가격이 합리적인 점도 부담을 덜어주었습니다. 보통 피부과 제품들이 대부분 4~5만원대에서 시작하는데 이는 2만9천원으로 저렴한데다 용량도 150ml로 많았습니다. 본래 모 로드샵의 제일 좋은 수분 크림 7만원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가성비 면에서도 만족감이 들었습니다.
끝으로 현재 무료 샘플 신청도 하고 있다고 하니 온라인으로 보실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가격은 모두 통일한 거 같고 저는 인근 피부과에서 세일 할인을 하길래 조금 저렴하게 구했습니다. [코르데 더모 에센셜 수분 크림 후기 (단점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