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미 없이 옷 주름 펴기 팁 4가지
- 생활
- 2022. 2. 3. 02:22
다리미 없이 옷 주름 펴기 팁 4가지
1. 헤어 드라이기 활용하기
주름진 부분이 작을 때 활용하면 유용한 방법입니다. 옷 주름 부분에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린 후 옷을 손으로 잡아당겨 편 상태에서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을 쐬어주면 됩니다. 고온으로 장시간 하는 것은 옷감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적당히 드라이기를 이리저리 돌려가며 해주시면 좋습니다.
2. 뜨거운 물에 적신 수건
시간적 여유가 좀 있으시다면 이는 빨래 직후에도 활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수건을 뜨거운 물에 적신 후 정사각형으로 접어 두께감 있게 만든 후 셔츠를 바닥에 편 상태에서 수건으로 꾹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리미 다림질 대신 하는 방법으로 옷이 펴졌다 싶으면 그 상태로 뜨끈한 바닥에서 말려도 되고 옷걸이에 걸어 말려도 됩니다.
3. 뜨거운 후라이팬 (냄비)
물을 끓인 뜨거운 프라이팬, 궁중팬, 냄비도 다리미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유의할 점은 냄비의 얼룩이 옷에 밸 수 있으니 특히 아랫 부분이 깨끗한 팬 혹은 깨끗히 닦은 후 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팬의 넓이가 넓다 보니 주름 펼 때 다른 방법으로 빠르다는 것. 갑자기 집에 다리미가 고장났을 때 해보시면 좋습니다.
4. 섬유 주름 제거제 활용하기
스프레이 형태의 섬유 주름 제거제는 면이나 마, 합성 섬유, 셔츠에 주로 사용됩니다. 원단이 살짝 젖을 정도로 분무한 뒤 손으로 당겨 펴기만 하면 되는데 인체에 무해하며 향균, 탈취 효과도 있어 유용. 원리는 섬유 콜라겐을 분사함으로써 불규칙한 구김의 방향성을 즉각 개선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다리미 없이 옷 주름 펴기 팁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