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저격 그렉 듀셋 반박 요약

 유튜브 채널 '짐종국' 을 운영하고 있는 가수 김종국이 캐나다 보디빌더인 유튜버 그렉 듀셋 (Greg Doucette) 으로부터 저격. 그는 김종국이 근육을 키우는 호르몬제, 약물을 한 것이 분명하다며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이에 김종국은 모든 검사를 해서라도 로이더 (스테로이드제를 이용해 근육을 키우는 사람) 의혹을 벗겠다 반박. 도핑 테스트에 나섰습니다.

 

 

 한편 그렉 듀셋은 자신에 대해 작가이자 인플루언서 보디빌더라 소개. 파워 리프트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한 트레이너라고도 전한 바 있었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온라인 헬스 쇼핑몰도 운영. 요리책이며 초급 트레이닝 홈트 책들을 5~10만원대 가격에 판매하며 맞춤형 다이어트 교육 프로그램들은 40~80만원 정도 비용에 서비스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그는 인체 해부학 및 운동 과학을 공부하며 그 학사와 석사를 취득. 54개의 보디빌딩 대회에 출전하며 2012년 캐나다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을 시작으로 2019년 나이아가라 폭포 IFBB 대회에선 4위. 60개 이상의 역도 대회에 출전하며 현재 WPC 90kg 체급의 벤치 프레스 세계 기록 보유자로도 알려져 있었습니다.

 

 

 더불어 그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27만명의 대형 헬스 유튜버. 다만 그 평균 조회수는 구독자 수에 비해 5~10만회 정도로 낮은 편이었고 김종국은 230만 구독자 수에 평균 조회수가 기본 100만회가 넘어가는, 헬스 유튜버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초대형 유튜버였습니다.

 

 

 이때 그렉 듀셋은 과거에도 '러셀 올히' 라는 운동 선수에게 로이더라 저격했다가 결국 자신의 편견이었다며 사과. 평소 때보다 조회수를 더 끌어모은 바 이러한 저격이 곧 유튜브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걸 깨우친 듯도 보였습니다.

 

 

 그렇게 그는 되려 '약을 하는 게 어때서' 라며 김종국의 반박에 재반박. 그러한 입장이었다면 애초에 왜 김종국을 상대로 저격하는 제목의 영상을 만든 것인지에 대해서는 잘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유튜브 생태계 자체가 유명인을 엮으면 엮을수록 유입이 도모되는 형태다 보니 이러한 저격은 곧 그렉의 수익으로도 직결되는 구조. 헬스 유튜버로써 김종국의 단기간 급성장은 여러모로 이슈된 바 있었기에 일각에선 이를 이용하고자 논란을 만든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일고 있었습니다. [김종국 저격 그렉 듀셋 프로필]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