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목 맨투맨, 티 '우레탄 줄'로 교정하기

늘어난 목 맨투맨, 티 '우레탄 줄'로 교정하기::


오늘은 

도저히 보다보다 견디지 못하겠는.. 목 늘어난 맨투맨을

손수 고쳐보고자 우레탄 줄 하나를 사왔습니다.



우레탄 줄은 굉장히 팽팽하면서도 쫀쫀한 줄입니다.

보통 팔찌만드는데 잘 쓰여요. (늘어났다 줄었다 신축성 좋은 팔찌 아시지요?)

다이소에서 1000원이면 살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목이 늘어날대로 늘어난 맨투맨 혹은 티셔츠를 가져옵니다.

우레탄 줄이 어느정도 굵기가 있기 때문에 바늘은 실 입구가 크면 큰 것일수록 좋습니다.

분명 잘 들어가지 않을거예요. 최대한 줄의 끝머리를 이로 잘근잘근 씹어서 어떻게든 우겨넣습니다.


줄을 넣은 뒤 굳이 매듭은 짓지 않아도 됩니다.



바늘이 들어갈 위치가 어느 쯤이면 좋을지 고민해보았는데 

저는 중간 즈음에 바늘을 넣었지만 좀 더 위쪽, 가장자리를 활용하시는 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가장 좁은 둘레, 더 팽팽해질 수 있도록 길이를 잡을 수 있음)


암튼 그렇게 바늘을 넣고 

바늘이 시보리에 걸리지 않도록

한바퀴 돌아서 들어간 구멍으로 다시 나오게 해줍니다.


그리고 매듭을 짓는데

저는 한 세번 묶었습니다.

안에서 풀리면 참 곤란할 것 같아서이지요 ㅎㅎ



자 이제 이렇게 매듭 진 줄을 옷 속으로 잡아 넣어줍니다.

잘 들어가지 않아요.

그래도 삐져나와있으면 목이 참 간지럽겠죠?


한손으로 시보리 속의 줄을 꼭 잡은 뒤 옷의 구멍난 부분을 다른 손으로 당겨주면 매듭이 옷 속으로 쏙 들어갑니다!



음 확실히 말끔해진 모습이네요.

진짜 추할 정도로 늘어나버렸었는데 ㅠㅠ..

약간 운 듯한 목은 제가 시보리 중간 즈음에 바늘을 넣어서 길이를 팽팽하게 잡지 못해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꽤 성공적! ##

잇님들은 좀 더 가장자리를 활용해서 늘어난 목 교정해보시길 바라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20000.


#늘어난 목 되돌리기 (고치기) (수선하기) 

#얼마입지도 않았는데  #왜이렇게  #늘어난거니?

#옷  #예쁜데  #잘늘어나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