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러닝 장점.. 런닝화 & 어플 추천

 남광주 푸른길 공원이라고도 불리는 남광주 역사 테마 파크는 다양한 수목식재를 비롯 열차 놀이 시설, 분수대 등이 있는 공원입니다. 운동 코스로 치면 광주역에서부터 남광주 시장까지 3~4km 코스로 광주 광역시 동구 지역 주민들 사이에선 유명. 중간에 남 광주 구 역사 폐선도 있어 볼거리도 꽤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론 이마트에서부터 두산 위브 아파트와 지산 휴먼시아 아파트를 끼고 조선대학교, 전남 대학교 병원까지 산수동 문화마당, 작은 공연장, 옛 산수굴다리 등이 있으며 러닝 코스로 광주천, 충파까지도 이어 달릴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러닝 코스 준비물

 

 

 

 

 일단 애플 워치에는 나이키 런 클럽 어플이 운동용 런닝 어플로 유용. 음악을 들을 에어팟까지 챙겨주신다면 금상첨화겠습니다.  

 

 나이키 어플을 추천하는데는 운동 양에 따른 보상과 레벨에 따라 애플워치의 색이 바뀌는데 이게 꽤 동기부여가 됩니다. 더불어 얼마나 달렸는지, 속도 측정도 되어 스스로를 체크하는데도 유익합니다.

 

나이키 애플 워치 색상
노랑 > 주황 > 초록 > 파랑

 

 

러닝의 장점

 한편 런닝의 장점은 적은 시간을 투자해 살도 빠지고 자세 교정에 다리 근육이 생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시간에 쉬지 않고 뛰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인내심도 필요. 일단 5~10분이라도 뛰어주는 것이 우리 몸에 혈액 순환이나 리프레시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런닝화 고르기

 더불어 런닝화는 무조건 편한 거. 알파 바운스, 아디다스, 카본 등 자신의 발에 편하고 가벼운 것을 신으시면 됩니다. 제 경우 예전에는 신발 디자인에 집착해서 꼭 유명 브랜드의 런닝화만 신었었는데 그게 꼭 제 발에 편한 것만은 아니더랍니다. 이후 저는 무조건 발바닥이 편한 러닝화를 신는 편입니다.

 

 

 

 

 

 애플 워치 운동 유형 & 어플 추천

 참고로 애플 워치 운동 유형에는 실외 달리기 뿐만 아니라 실내 달리기, 사이클링, 걷기, 로잉 머신, 하이킹, 요가, 댄스, 필라테스, 수영 등 웬만한 운동들을 모두 포괄하여 응용, 사용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끝으로 어플은 나이키 런 클럽 (챌린지가 재밌음) 외에도 런데이 (무료, 30분 달리기 도전 코스), 맵 마이런 (언더아머), 스트라바 GPS 사이클링, 리라이브, 아디다스 런닝, 런키퍼, 미피트 (샤오미 미 밴드) 등이 있으니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맞춰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