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신영 인공 수정이란? 조영술 과배란 주사 (정부 지원금)

황신영 인공 수정이란? 조영술 과배란 주사 (정부 지원금)

 

개그우먼 황신영씨가 드디어 세쌍둥이 출산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녀는 3년간 자연 임신을 노력했으나 잘 되지 않았고 결국 인공 수정을 결심. 나팔관 조영술 때는 솔직히 울기도 했다며 심경을 전한 바 있었습니다.

 

 

참고로 나팔관 조영술 검사란 인공 수정 전에 반드시 거쳐야 하는 검사로 흔히들 엄청 아프다고 악명이 높기도 한데 실제로는 그렇게까지 아프진 않다고 합니다.

 

1. 나팔관 조영술 (정부 지원금)

 

특히 이 나팔관 조영술 검사는 나팔관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는 검사로 정부 지원금 대상자가 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거쳐야 한다고. (약 20~11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음) 더불어 검사 방법은 자궁에 조영제를 주입해 방사선과에서 촬영하는 것으로 끝이 나는데 대기 시간을 뺀 실제 걸리는 시간은 5분도 안된다고 합니다.

 

 

한편 정부 지원금을 받으려면 검사 결과와 신분증을 들고 보건소에 가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인공 수정 시술 지원 결정 통지서라는게 보건소장으로부터 나오는데 시술 이후 병원에서 그 확인서를 받아 다시 보건소에 제출하면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월소득 539만원 이하 부부에 난임시술비 1회 최대 110만원 지원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정부가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해 올해부터 '난임부부 시술비'로 1회 최대 110만원을 지급한다. 시술비...

www.yna.co.kr

 

난임 시술 종류 만 44세 이하 만 45세 이상
체외 수정 신선 배아 1~4회 ~110만원 ~90만원
체외 수정 신선 배아 5~7회 ~90만원 ~90만원
체외 수정 동결 배아 1~3회 ~50만원 ~40만원
체외 수정 동결 배아 4~5회 ~40만원 ~40만원
인공 수정 1~3회 ~30만원 ~20만원
인공 수정 4~5회 ~20만원 ~20만원

 

그런데 혹 조영술로 난임 원인이 나팔관 막힘으로 드러나는 경우 이는 인공 수정이 아닌 시험관 아기. 더불어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나 자궁에 혹이 있는 것도 난임의 원인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임신을 시도한지 1년이 지나면 보통 난임 판정. 조영술은 난소의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생리 후에 시행합니다.

 

#황신영 #나팔관조영술 #난임부부지원사업

 

 

 

 

2. 인공 수정 과배란 주사

 

특히 개그우먼 황신영은 과배란 주사를 맞고 인공 수정에 성공했다고 전했는데 밤마다 과배란 주사를 맞으며 정말 매일 기도하는 마음이었다고. 이때 여기서 과배란 주사란 말 그대로 과배란을 유도하는 주사로 호르몬의 작용을 조정, 여러모로 자극을 줌으로써 조기 배란을 억제, 난포를 자극하며 배란 유도제와 함께 쓰입니다. 

 

 

다만 이는 복부 팽만, 복통 등 소화 기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간혹 난소 낭종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난임 부부 시술에는 대개 필수적으로 들어가며 인체에는 해가 거의 없고 항간에는 폐경을 앞당긴다는 소문도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황신영 #인공수정 #난임부부

#임신 #조영술 #배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