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윤정 임신 소양증이란? 극복 예방 팁

배윤정 임신 소양증이란? 극복 예방 팁

 

 42세의 나이에 아들을 출산한 안무가 배윤정이 임신 소양증을 호소. 이는 임신 이후 가려움이 나타나는 피부 질환이었습니다. 특히 이 임신 소양증은 면역 질환의 일종으로 임신 시 대사 불균형이 일어나며 발생. 발병 후 초기 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점점 더 부위가 넓혀져 임산부들 사이 주의가 필요한 질병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더불어 출산 전 이러한 소양증 증상은 아이에게도 수분과 혈액이 잘 전달되지 않고 있다는 신호로도 볼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 임산부에게 사용 가능한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해 초기 관리가 필요하다고도 전해졌습니다.

 

1. 임신 소양증 예방 방법

 

무엇보다 그 예방법이 중요. 전문가는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줄이고 체내에 열감이 쌓이지 않도록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은 지양하라 전했습니다.

 

 

더불어 이는 면역 질환의 일종으로 면역력 강화에는 장 건강이 중요하기에 유산균제 복용을 추천. 목욕보다는 주 2~3회 미지근한 물 샤워를 추천한다고 전했습니다.

 

#배윤정 #임신소양증 #초기관리

 

 

 

 

 

2. 극복 팁

 

한편 일단 발발한 소양증에 대해선 최대한 긁지 않고 보습제인 로션을 덧바르며 수면 장애 위험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최선. 피부 가려움으로 인해 잠을 잘 자지 못하게 되면 태아의 발달에 악영향을 줄 수 없기에 철저한 보습이 필요하다고 전해졌습니다.

 

 

더불어 가습기를 사용하여 실내 공기를 건조하지 않게 늘 조절. 식단은 과일이나 해조류, 채소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가려움이 너무 심할 때는 얼음 찜질이 일시적이나 추천. 몸에 열독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려움 증상 완화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배윤정 #임신 #소양증

#피부 #홈스킨케어 #피부염 #건조 #가려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