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4대 병원 비교 추천 (서울대, 국립중앙, 아산, 성모)

서울 4대 병원 비교 추천 (서울대, 국립중앙, 아산, 성모) 


안녕하세요. 오늘도 생활 건강 관련 팁! 서울의 유명 병원들을 비교 추천해드릴려고 합니다. 큰 병원들을 아직 다녀보지 못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참고로 환자가 취미인 전.. 안타깝게도 서울로 상경한 후 다양한 병원을 도장깨기(?)하듯 누비고 다녔답니다.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겠지만.. 암튼 젊은 나이에 일찍이 서울 유명 병원들을 탐구할 수 있었다는 점! 그냥 솔직하게 20대의 눈으로 본 서울의 병원 4곳(서울대, 국립중앙, 아산, 성모) 후기이니 가볍게 봐주세요.



1. 서울대학병원



가장 먼저 서울대학병원입니다. 굉장히 첨단의 느낌이 묻어나는 병원이었어요. 하지만 서비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뭔가 좀 잘못된듯.. 길찾기 가장 어려운 병원이었습니다. 건물 외형에서 보듯이 속도 다소 난해한 구조입니다. 의료진은 전국 최고라는 소문에 찾아갔었어요. 하지만 저 진찰하셨던 서울대학병원 교수님이 국립중앙의료원으로도 가신걸로 보아 꼭 서울대학병원에만 유능한 교수님들이 계신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그 밖엔 청결하고 깔끔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서비스 ★★★☆ 

의료진 ★★★★

분위기 ★★★★☆


2. 국립중앙의료원



가장 병원비가 쌀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제가 본 교수님들 중에는 특진비가 가장 비쌌던 병원이었네요. 시설은 가장 낙후한 편이었으나 의료진 실력은 확실히 보증되는 듯 보였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병원 느낌이 별로. 작은 병원에 환자들은 북새통입니다. 서비스 디자인은 딱히 없었습니다. 불편하지만 않을 정도. 직원들의 태도는 전반적으로 매우 친절한 편입니다.


서비스 ★★☆☆

의료진 ★★★★☆

분위기 ★★★☆☆


3. 서울아산병원

  


현재 병원 경영 1위라는 서울아산병원. 하지만 시설은 국립중앙의료원보다 조금 나은 정도? 소굴(?)같은 느낌은 국립중앙의료원이랑 비슷합니다. 무엇보다 불친절한 간호사들이 정말 많이 눈에 띈 병원. 군데 군데서 신경질적인 목소리가 엄청 오고갑니다. 병원 경영이 흑자인건 어쩌면 애껴서(?) 인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명성이 명성인지라 병원 내 유명한 교수님들 뵈려면 1달은 기다려야했지요. 참고로 병원 근처에 약국이 없어서 약국을 가려면 약국에서 오는 차를 얻어 타고 가야합니다. 걸어가기엔 너무 멀어요.


서비스 ★★☆☆☆

의료진 ★★★★☆

분위기 ★☆☆☆☆


4. 서울성모병원

  


아산병원 다음에 설명하려니 비교되서 좀 그런데 그래도.. 암튼 시설 최고인 병원. 들어가면 무슨 백화점같습니다. 직원들도 매우 친절, 의료진, 교수님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서비스 디자인이 아주 체계적입니다. 서비스 디자인은 어느 병원도 성모병원 따라할 수 없을 듯. 그리고 분위기도 최고입니다. 연초에 갔을땐 의사선생님들끼리 돌아다니면서 새해인사 주고받더라구요. 자기들끼리도 쑥스러운지 약간 의무?적으로 보이긴 했는데 그래도 흐뭇했습니다.


서비스 ★★★★★

의료진 ★★★★☆

분위기 ★★★★★


+ 수술


참고로 수술은 위 병원 중 국립중앙의료원, 서울성모병원에서 받아 보았습니다. 국립중앙의료원은 교수님이 워낙 유명한 분이시라 받았었으나 시설적으로나 수술 후 서비스, 환경 등이 정말 별로였습니다. 서울성모병원 역시 유명한 교수님께 수술 받았는데 수술도 수술이지만 수술센터 직원들이 환자가 안심하고 수술할 수 있도록 명확한 체계와 서비스로 도와줍니다. 무엇보다 환자를 위해 아끼지 않음.. 링거 뽑고 멍들지 말라고 해주는 테이핑마저 최고급이었습니다. 병원비도 생각보다 저렴하였고 암튼 성모병원은 여러 모로 감명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너무 성모병원만 예찬해서 혹시 알바몬일까 의심 살까하여 진료카드 올립니다ㅋㅋㅋ 절대적으로 주관적인 글이긴 하나 제가 겪은 사실로만 기초해서 적었다는 점! 병원 선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서비스

국립, 아산, 서울대 <<<< 성모


의료진

각 병원마다 최고인 교수님들이 꼭 있습니다.

특정 몇분을 지목하여 어느 병원이 낫다고 판단할 수 없습니다.


분위기

아산 < 국립 < 서울대 < 성모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