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꿀템 사용 팁 X 추천(보풀 제거기,책상 높이 조절,음식물쓰레기 홀더,우레탄 줄 등..)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번도 못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는 그 곳.. 가성비 갑 꿀템의 성지! 바로 다 있어~ '다이소' 입니다. 대형 마트를 가기 전에 이 곳을 둘러보지 못한 채 쇼핑을 시작한 당신 스튜핏! 돌아오는 길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간다면 땅을 치고 후회하게 될 것이예요..ㅠㅠ 이것저것 비교하다보면 대체 이 나라 물가는 누가 정하는 건지 의문이 드는 혜자 쇼핑몰! 그 곳의 꿀템들을 저 나름 분석해보았습니다! (다이소 만렙/집 근처 걸어서 10분 거리/일주일에 2~3회 이상 애용)


※ 기본적으로 가격대는 모두가 알고 있듯 5000원 이하입니다.


1. 도자기 식판

사진에는 왠 채소와 과자들이 놓여있지만, 도자기 식판의 실제 용도는 저것이 아닙니다! 바로 데워야할 음식이 있을 때. 전자레인지용 식판인 것이죠. 생선이든 고기든, 반찬이 조금 따뜻해야할 때. 여분의 그릇을 꺼내 전자렌지를 돌리고 설거지 거리를 만드는 일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한국인은 밥심! 밥은 먹어야 하는데 일반 밥그릇보다 좀 큰 밥그릇을 꺼내보자는 것! 반찬을 먼저 렌지에 돌려 따뜻하게 한 후 밥을 꺼내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팁: 참고로 모양과 크기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물론 저처럼 렌지용이실 경우 '스텐'이나 '멜라민', '플라스틱' 종류는 삼가주세요!


2. 세탁 바구니와 목욕 바구니 그 중간

시중의 목욕 바구니는 대체 왜 그렇게들 작은거죠? 가족 여럿이 목욕탕을 가는데 쓸만한 바구니를 찾으려면 다이소로! 2000원이면 그리 크지도 않은, 작지도 않은 2~4인용을 득템하실 수 있습니다! 즉, 목욕 바구니를 찾으러 해당 코너만 찾지 말라는 것. 세탁 코너를 추천해드립니다!

팁: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대로 절단면이 깔끔히 처리되지 않은 제품들이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긁힐만한 부분이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3. 음식물 쓰레기 홀더

한동안 온라인 쇼핑몰들에서 불티나게 팔렸던 그 제품! 바로 음식물 쓰레기 홀더입니다. 공간 소비를 최소화하고 쓰레기통에 항상 비닐을 씌우는 우리네 습관에 주목해 만든 상품으로 다이소에서도 판매하고 있었네요. 인터넷 몰에서 가격을 확인해봤을 때 가격은 3900원. 제가 본 가장 최저가로 배송비 2500원까지 더하면 6400원 정도입니다. 저희 동네에서는 아쉽게도 본 적이 없지만, 저와 같이 찾지 못하신 분들은 다니시는 매장 직원분께 직접 여쭤봐주세요. 보통 이렇게 유명한 제품들은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해당 제품이 그 매장으로 들어오는지 안들어오는지 다 아시더라구요.

팁: 관심있으신 분들은 찾기 전에 매장 직원분께 먼저 여쭤보세요!


4. 보풀 제거기

내 너를 만나기 위해 어찌나 찾아헤맸던지.. ㅜㅜ 겨울철이면 늘 찾으신다는 가성비 갑 아이템! 바로 보풀 제거기입니다. 시중에 타 제품과 비교해 가격대비 성능이 정말 뛰어났습니다. 보통 기본이 17000원대, 이 제품은 5000원이었습니다. 겨울철 옷들의 경우 입다보면 보풀이 안생길래야 안생길수가 없는데요. 이를 조금만 정리해줘도 새 옷과도 같아진다는 점에서 정말 기분 좋은 필수 템! 참고로 몇가지 주의사항이라면 이 제품뿐만이 아니고 모든 보풀 제거기에 해당되는 이야기로 너무 꾹 눌러서 보풀이 아닌 멀쩡한 실을 건들면 옷에 구멍이 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볍게 톡톡 건드려 준다는 느낌으로 해주시길. 그렇다면 헌 옷이 새 옷으로 짠! 나타납니다!

팁: 인기가 많아 다이소에서도 자주 품절되더군요. 이것도 매장 직원분께 가장 먼저 물어보시길!


4. 진동 방지 패드로 책상 높이 조절

사실 허리가 긴 저에게 저희집 탁자는 너무 낮았습니다.. 그래서 찾아간 곳도 역시 만물상 다이소! 높이 조절 책상을 찾자니 모양이 너무 둔탁하고.. 현 모습을 유지하면서 높이만 좀 더 높았으면 좋겠다 싶었죠. 그래서 둘러보며 찾아낸 제품이 바로 이것. 바로 세탁기나 런닝 머신 밑을 받쳐 아래층에 소음을 줄여주는 '진동 방지 패드'였습니다. 개당 0.5cm 정도의 두께로 두껍고 딱딱하기도 하며 질감은 부드럽습니다. 장판에 자국도 남지 않고 오랫동안 가구를 받치고 있어도 물러지지 않더라구요. 쓴지 지금 거의 1년이 넘었는데도 여전히 딱딱해서 책상 높이 유지! 가격은 4개에 1000원! 저는 3세트씩 깔아 1.5cm 정도만 올렸는데도 이 전에 비해 허리가 매우 편해졌습니다!

팁: 고정되어 있는 낮은 책상 높이 올리기에 좋음. 한쪽 방향이 라운드져있어서 잘만 놓으면 아주 예쁩니다!


5. 구부러지는 빨대

집에서도 느끼는 바깥(?)세상 커피 느낌. 그것을 위해선 모든게 완벽해야 합니다. 저는 집에서 커피를 해먹는데 빨대가 없으니 좀 심심하더라구요. 저같은 분들을 위해 구부러지는 빨대가 1000원입니다! 또한 100개나 들어있고, 위생적으로 낱개 종이 포장까지 되어 있어 늘 애용한답니다.

팁: 가장 저렴하고 깔끔! 제품에도 사용해온 바 문제 無


6. 우레탄 줄

목이 늘어난 옷에 필요한 것은 오직 하나, 바로 우레탄 줄이죠. 우레탄 줄을 바늘에 꿰어 늘어난 목(특히 맨투맨)쪽에 빙 두른 뒤 실을 빼내 매듭을 지어 다시 옷 속으로 쏙 넣으면 늘어난 목이 다시 팽팽해진답니다.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쓴지 꽤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그 실에 유지한 채 수명을 늘리고 있는 옷들이 있습니다! 아끼던 옷을 덕분에 더 오래 입을 수 있게 되어 정말 잘했다 싶어요. 

팁: 너무 팽팽하게 조여놓으면 후에 실이 풀릴 위험이 있습니다. 적당히 본래 모양을 찾는다 생각하시고 하시면 더 오래 옷 모양을 유지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옛날에 일본에 가서 100엔샵을 보고 부럽다 생각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제 전혀 부럽지 않네요. ㅎㅎ 현재 3만여종의 제품들, 그리고 매월 700여종의 신상품이 채워지고 있다는 우리나라 다이소.. 우리나라를 뛰어넘어 아시아 시장, 그리고 언젠가는 세계 시장에도 주목받길 기대해봅니다. :) 

추신: 저와 다있소는 실제 1도 관련이 없으며 이 글은 제가 가진 팁들을 공유하고 싶어 올린 글입니다. 혹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부탁드려요! ▼▼▼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