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거인 리바이 1~4기 원작 그림체 비교
- 뉴스
- 2021. 1. 20. 18:13
진격의 거인 1~4기 리바이 그림체만 패는 리뷰 (원작 비교)
이전 글에서부터 진격의 거인이라면 그림체에만 참 집착하던 나. 그도 그럴것이 나는 진격거 이전만 해도 애니는 거의 보지 않던 사람이었다. 그런데 1~2기를 보고 정말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지라 3기를 너무나도 고대.. 했던 탓일까? 아주 말아먹은 그림체의 3기에 정말 정내미가 뚝 떨어졌었다.
그런데 이게 나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니었던건지 뭔지 4기부터는 제작 및 작화팀이 바뀌었던 것. (WIT STUDIO(1~3기)에서 MAPPA로) 덕분에 그림체는 1~2기의 경우 원작에 뽀샵이 들어간 형태였다가 3기에서 갑자기 어린이 만화로 그리고 4기에서는 아주 원작과 일치하는 그림체를 보여주게 되었다. (참고로 진격거 1~4기는 전 회차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더불어 요즘 이런저런 할인으로 달 4~5,000원 정도이니 참고)
하지만 사실 이들의 그림체가 그간 욕을 먹었던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나이를 먹을대로 먹은 리바이의 얼굴이 자꾸 바뀌었기 때문이었다. 에렌이나 샤샤, 미카사, 쟝, 코니 등은 어린 아이였다가 장성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얼굴이 바뀌어도 그러려니 하겠는데 작품 초반부터 30대 초반이었던 리바이가 자꾸 키가 크고 얼굴이 길어지며 성장하는 것이 문제였던 것이다. 때문에.. 진격의 거인 4기를 보면서도 리바이가 언제 나오나 그 시점만 패고 있던 차. 이번 6화에서 그 얼굴이 잠깐 나온 것이었다.
원작과 비교
솔직히 어떻게 보면 원작과 가장 흡사한 리바이의 얼굴이었음에도 불구, 그간 너무 미화된 탓인지 시청자 입장에서 낯선 건 어쩔 수가 없던 부분이었다.
돌이켜 보면 원작자 이사야마 하지메 역시 1~2기 방영 당시 리바이가 너무 미화되었다며 질투심(?)을 표했었다. 실제로 원작에서 리바이는 약간 턱이 짧은 귀염둥이 얼굴형에 얼굴은 약간 긴 편이었다. 그런데 애니 1~2기에서 얼굴이 좀 더 작게, 짧게 (정확히 말하면 좀 더 둥글게) 그리고 갸름하게 그려지며 훨씬 더 잘생겨 보이게 된 것이었다.
그런데 어찌되었건 시청자 입장에선 이번 4기 6화를 보니.. 음 살짝 나온거긴 하지만 빠르게 지나가는 장면이라 대충 그린건지 뭔지 확실히 또 격변한 얼굴의 리바이. 과연 7화에서 또 본격 적응의 시간을 가져야 하는건지 벌써부터 착잡하다.
[ 진격의 거인 리바이 그림체 원작 비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