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거인 4기 더 파이널 시즌 라이너 브라운과 에렌 예거
- 뉴스
- 2021. 1. 14. 18:03
진격의 거인 4기 더 파이널 시즌 지금까지 줄거리
(라이너 브라운과 에렌 예거)
지금까지 주인공 에렌 예거와 벽 안의 사람들(파라디섬)은 벽 밖의 거인들이 그들의 자유를 막고 있다 생각, 자유를 되찾기 위해 싸워 왔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사실 과거 시조의 거인을 봉인한 프리츠왕이 만들어낸 역사였습니다. 프리츠왕은 거인으로 둘러싸인 벽을 만들어 엘디아인들 스스로를 가두고, 언젠가는 인류의 문명 발전에 의해 자연 박살(?)나길 바랐습니다.
하지만 벽 밖의 사람들(마레)은 이 사실을 몰랐습니다. 때문에 언젠가 벽 안의 괴물들이 자신들을 공격해올거라 생각, 100년에 걸쳐 진화된 거인들로 군대를 형성해왔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벽을 무너뜨린 인물은 바로 라이너와 베르톨트, 애니였습니다. 이때 벽이 무너지면서 에렌의 어머니가 거인들에 의해 잡아먹히고, 이를 계기로 프리츠왕의 계획과는 다르게 역사가 흘러가게 되었습니다.
한편 벽 밖의 거인들의 존재가 자신들을 학살하려는 인간이란 사실은 꿈에도 모른 채 거인에 복수의 칼날을 갈았던 에렌 예거는 이후 거인의 힘을 능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거인으로 성장, 반격의 키가 됩니다. 이후 결국 진실을 어느 정도 깨닫고 바다에 다다라 대륙에 까지 숨어든 에렌. 뒤늦게 프리츠 왕가의 진실을 밝히며 모든 죄악을 에렌 예거에 뒤집어씌우는 타이버 가문의 빌리를 죽이며 본격적인 전쟁의 서막을 알립니다.
라이너 브라운의 이야기
어릴적부터 핍박받던 엘디아인이었지만 언젠가 거인을 계승해 모두에게 (특히 아버지에게) 인정 받는 영웅이 되고 싶었던 라이너 브라운은 임무 수행 중 실수로 동료를 잃고 맙니다. 이때 애니와 베르톨트는 임무를 포기하고 돌아가자 하지만.. 결국 이를 강행한 라이너는 파라디 섬의 벽을 부수고 혼란한 틈을 타 내부로 잠입, 베르톨트, 애니와 함께 조사병단에까지 들어갑니다.
이후 일련의 사건을 겪으며 홀로 내부 정보를 갖고 마레로 돌아온 라이너. 결국 죄책감에 자결하려고 하지만 쉬이 죽을 수 없던 그때 에렌이 나타납니다. 다리를 잃은 병사로 위장해 마레국에 잠입해 있던 에렌은 이제 라이너의 마음을 누구보다 이해할 수 있다고 하고 이에 라이너는 차라리 자기를 죽여달라며 애원합니다.
하지만 에렌은 이제야 그가 전에 말했던 "어쩔 수 없었다" 는 말을 이해한다며 거인으로 변화. 그가 자신의 어머니를 죽였던 날처럼 마레를 쑥대밭으로 만들기 시작합니다.
(첨) 에렌 예거의 이야기
빌리 타이버의 고발로 졸지의 전인류의 적이 된 에렌 예거. 실제로 현재 시조의 거인의 힘을 지닌 그는 세계관 최강자입니다. 다만 그 힘을 온전히 발휘하는지 어쩐지는 의문인 가운데 그의 보복이 시작된 것. 타이버는 이를 우려해 세계의 힘을 모아 파라디섬을 구축하려 했지만 에렌네 부대가 이를 먼저 쳐버립니다.(진격의 거인 4기 더 파이널 시즌 지금까지 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