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바탕화면 스티커 메모장 STICKY NOTE 다운 (윈도우 포스트잇)

컴퓨터 바탕화면 스티커 메모장 STICKY NOTE 다운 (윈도우 포스트잇)

 

 현대인에게 메모란 정말 필수입니다. 물론 실제 종이에 적어도 되긴 하지만 주로 컴퓨터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굳이 종이로 까지 플랫폼(?)을 옮겨가며 구분 동작을 할 필요는 없지요.

 

 그래서 더욱이 정말 유용히 쓰이는 윈도우 메모장인데.. 오늘 예전에 쓰던 노트북을 쓰게 되며 이 메모장을 도통 찾을 수가 없더군요. 사실 제 노트북이 윈도우 7 이긴 하지만 과거에도 분명 이 포스트잇같이 생긴 메모장을 봤는데 말이죠. (컴퓨터는 윈도우 10)

 

 

 

찾았다 요놈 (좌) win 7 (우) win 10

 이제보니 이 메모장이란게 이름이 참 다양하더군요. 익히 아시듯 메모장에는 윈도우 창의 형태로 된 하얀 색의 아이콘 파일과 기본 색이 노란색인 포스트잇 형태의 앱 (어플 파일) 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가 찾는 건 바로 후자의 노랑이..바로 옐로우 스티키 노트였습니다. 

 

Win 7 ver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작업표시줄에서의 명칭은 '스티커 메모' 라고 되어 있네요? 그런데 윈7 에서 저렇게 검색하면 나오질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이름으로 찾아보았는데... 그게 바로 Sticky Memo 였습니다.

 

 

 

 참고로 윈10 에 가면 다시 스티커 메모라고 명칭이 바뀌며 '스티키 노트'라는 애플리케이션의 형태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 스티키 노트 StickyNotes 다운 >

 

Microsoft Sticky Notes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Microsoft Store에서 이 Windows 10용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스크린샷을 보고, 최신 고객 리뷰를 읽고, Microsoft Sticky Notes에 대한 평점을 비교하세요.

www.microsoft.com

 혹 Sticky Notes (스티키 노트)가 없으신 분들은 위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링크를 통해 받으시면 되는데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이 윈10 인지라 아래 버전의 사용자분들께선 사용하지 못하십니다.. 다만 해당 링크의 검색창에서 '메모'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어플들이 나오는데 최소 윈도우 8 에서부터 사용하실 수 있는 다양한 어플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두 무료)

 

Q. 나의 PC Windows 버전(OS)을 모르겠어요.

 또한 참고로 나의 PC Windows 버전을 모르시는 분들의 확인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키보드의 Windows 키와 R 키를 동시에 입력 → 뜬 창에 winver 입력  확인

컴퓨터 바탕화면 스티커 메모장 STICKY NOTE 다운 (윈도우 포스트잇)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