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 11호 소정을 보여주는 노래 3곡

싱어게인 11호 소정을 보여주는 노래 3곡 

음악을 놓지 않아줘서 고마워! 소정! 앞으로 꽃길만이 걷길

 

 '나쁜여자', '예뻐 예뻐'로 신인임에도 특색있는 노래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레이디스 코드. 저 역시 당시 여자 아이돌 그룹 중 레이디스 코드 노래만 연속 스밍할 정도로 그들의 노래를 좋아했었습니다. 특히 '예뻐 예뻐'는 그들 특유의 발랄하고 귀여운 매력이 가득 담긴 노래로 정말 지금 들어도 신나는 멜로디였습니다.   

 

레이디스 코드 '예뻐 예뻐' 뮤직비디오. 소정의 돋보이는 메인 보컬 음색이 제대로 끼발랄하게 담긴 곡입니다.

 그런데 이 노래 이후 1년 뒤.. 안타까운 사고로 레이디스 코드 두명의 멤버가 하늘의 별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룹으로써 2년이 채 안된 활동기간에 벌어진 정말 믿기지 않는 사고였습니다. 대중 역시 방송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성실하던 그들의 모습이 눈에 밟혀 더더욱 믿기 어려워했습니다.

 

 그렇게 그때 이후로 현재까지 정신과 치료와 약 복용을 해왔다는 소정은 당시 어떻게든 활동을 이어나가야 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그들은 신인 여돌이자 가수로 그 꿈을 위해 걸어온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사고 당시 그녀는 의식불명의 중태로 병원에 이송되어 얼굴뼈의 심한 골절로 2차 수술을 받고 2개월의 입원, 4개월의 통원을 거치며 회복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소정의 과거, 가수가 되기까지

 

리쌍 '내가 웃는 게 아니야' 로 2012 '보이스 코리아'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올턴을 받은 소정

 

 

 

 어렸을 적 그녀는 가수가 꿈이었으나 여느 한국의 아이들이 그랬듯 부모님의 반대에 부딫혀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고등학교때 보컬학원 다니는 것을 허락받고 실용음악과를 준비하던 중 보이스코리아 오디션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보고자 나간 오디션에서 그녀는 준결승 TOP 8 에 까지 나가며 그 실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후 2013년.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에서 걸그룹을 준비하게 된 그녀은 레이디스 코드가 되어 데뷔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최근 2020년 2월 17일 3인의 레이디스 코드는 재계약을 앞두고 아름다운 이별을 결정했습니다. 그 사고 이후 4년동안 총 6장의 음반을 내며 힘내주었던 그들에게 다시 한번 응원의 마음을 보내봅니다. (그룹 자체의 공식적인 해체는 아니라고 합니다.) 

 

이후의 행보

 

 홀로서기를 준비하며 그동안 SNS로 꾸준히 소식을 전해온 소정은 그렇게 싱어게인 11호 가수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이 날 마치 그간의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듯 불려준 그녀의 노래에 심사위원들까지도 눈물을 훔쳤습니다. 이제 더는 앞으로 그녀가 슬퍼서 무대에서 눈물을 흘릴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싱어게인 3회 김종진으로부터 싱어게인에 가장 알맞은 가수란 평을 받았습니다. (노래 시작에 맞춰 3분에 시작점을 맞춰둠)

"누구나 한번쯤은 자기만의 세계로 빠져들게 되는 순간이 있지.
그렇지만 나는 제자리로 오지 못했어. 되돌아 나오는 길을 모르니.

너무 많은 생각과 너무 많은 걱정에 온통 내 자신을 가둬두었지."

 

임재범 비상 가사 中.. 

(싱어게인 11호 소정을 보여주는 노래 3곡)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