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 rpg 모바일 전략 게임 BEST 3 추천

꾸준히 즐길만한 턴제 rpg 모바일 전략 게임 BEST 3 추천

keyword: 좀비 / 스토리 명작 / 자동 전투

 


1. 더 워킹데드: 무인지대 / 로드 투 서바이벌 (좀비)

 

명작 미드 워킹데드 드라마 팬이라면 결국 해볼 수 밖에 없게 되는 워데 게임들이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현재 '로드 투 서바이벌'과 '무인지대'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상위 랭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로드 투 서바이벌은 2D 그래픽의 게임이고 무인지대는 3D 그래픽 게임이었습니다. 

'무인지대'가 다른 턴제 rpg와 다른 점이 있다면 원거리 사격 시 조준 지점에 따라 맞출 수 있는 적들이 다수가 될수도 안될수도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는 전투 시 화면이 위에서 바라보는 시선이라 옆에서 볼때보다는 동선 역시 자유로워 매 턴 변수가 다양해 흥미로웠습니다. 

'로드 투 서바이벌'과 난이도를 비교하자면 무인지대가 좀 더 어려운 편이었습니다. 로드 투 서바이벌은 전반부가 쉽고 후반으로 가야 좀 많이 어려워지는 난이도였습니다. 또 무인지대가 전투 위주라면 로투서는 스토리 위주(물론 상대적). 또한 로드 투 서바이벌은 PvP 설계가 잘되어있어 외국 친구를 사귀기에도 좋았습니다. 

 

 

 

2.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스토리)

 

2011년 액티비전의 글로벌 명작을 컴투스(com2us)에서 모바일 게임 버젼으로 새롭게 재탄생시킨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해당 게임은 당대 TV 시리즈로까지 방영하며 여러 상에 노미네이트, 그 스토리성을 이미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해외에선 이미 출시해 북미, 유럽 장르 인기 1위에 올랐으나 현재 한국에선 사전 예약중입니다. 

턴제 rpg의 정석을 위해 다루는 속성은 총 10가지로, 그 속성별 캐릭터는 80여종이 다다릅니다. 더불어 스토리성을 중요시하면서 해외 작품에 취향이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전략 게임. 

자신만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전투는 느끼기에 약간 롤 재질에 포켓몬스터를 씌운 듯한 느낌이라 남녀노소 좋아할 만합니다. 상성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딱인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특히 기존의 컴투스계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에 익숙함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3. 인간 혹은 뱀파이어 (자동전투)

 

다음은 깔끔한 그래픽에 섹시한 일러스트가 일품인 '인간 혹은 뱀파이어'입니다. 이는 정신없이 무한으로 맵을 돌리며 캐릭터를 뽑고 각성시키고 팀을 이뤄 던전에 내보내는 식의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수동 역시 가능합니다. (사실 수동이 기본) 머리를 잘 써 팀 설계를 잘해야 유리해지는 턴제 rpg로 자동 전투가 잘되어있어 관전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이 게임은 앞서 말씀드렸듯 일러스트 이야기를 안할 수가 없을 정도로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다만 거의 실사형에 가깝다 보니 아이들보단 성인분들의 취향의 게임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매 맵마다 보스가 있으며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결코 쉽지 않아 노가다가 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현재까지도 스토리 진전이 거의 없어 유저들의 불평이 있다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럼에도 깔끔하게 꾸준히 즐기실 수 있는 rpg를 꼽으라면 추천드리는 인간 혹은 뱀파이어. 은은하게 즐기는 턴제 자동 전투가 꽤 괜찮아 추천드립니다.

 

턴제 rpg 모바일 전략 게임 BEST 3 추천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