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 33호 가수 유미의 최근 라이브 영상 3곡

 가수 유미가 싱어게인에 출연했다. 다만 33호로 2회에 출연해 현재 통과 혹은 탈락의 결과는 나오지 않은 상태. 그녀가 거의 2회의 마지막을 장식한 만큼 사람들은 그녀의 결과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규현, 송민호, 김종진은 이미 통과 버튼을 누른 반면 나머지 이선희, 김이나, 이해리, 선미, 유희열의 선택은 보류된 채 방송이 끝났다.

 

 물론 네티즌 사이에선 마지막을 장식한 만큼 그녀가 통과된 것이 아니겠냐는 의견이 많다. (거기다 번호도 행운의 33호) 그도 그럴것이 이번 싱어게인 방송으로 유미의 이전 가창력 노래들, 라이브 곡들이 다시 이목을 끌기 시작했다. 하지만 방송이란 또 모르는 법.. 일단 이번에 화제가 된 그 영상. 거의 100만뷰를 앞둔 싱어게인 2회 속 그녀의 노래는 다음과 같다.

 

1. 유미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라이브

전주부터 관객석은 물론이고 심사위원석에서도 탄성이 새어나왔다

 

노래를 부를때면 정말 고도로 집중하는 그녀의 모습이 늘 애절함을 최고치로 끌어올린다

 

2. 영화 미녀는 괴로워 OST '별' 최근 라이브

유미=별, 별=유미

 

 다음은 그녀의 분신과도 같은 노래.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OST '별'이다.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첼로와 피아노 연주를 깔고 라이브로 보여주었다. '별'이란 노래 자체가 전체 MR로만 녹음되어 그동안 라이브를 잘할 수 없었다고 했는데 그래서 이번엔 자체 반주를 깔은 것 같다. 여전한 그녀만의 애절한 보이스가 살아있는 라이브 영상으로 정말 좋아하는 영상이다. (다른 영상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아래 영상이 더 음질이 선명하고 듣기 좋다.)

 

노래 부분을 바로 들을 수 있도록 시작을 45초에 맞춰 두었다

 

 

 

 

3. 이승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어렸을 때부터 이승환의 찐팬이었다는 유미

 

 그녀가 가장 좋아하지만, 그래서 가장 부르고 싶지 않다던 그 곡. 가수 이승환의 '사랑이 어떻게 그래요'. 이 노래는 그간 너무 소중하기도 하면서 대단한 곡이라 '감히 내가?' 라는 생각에 잘 부르지 않았다고. 그런데 유튜브 QnA 영상을 찍던 중 노래를 불러달라는 요청에 부르고 말았는데 진짜 너무 잘 불러서 혼자만 들었다는 게 아쉬워 영상을 공유한다. (이번에도 노래 시작에 맞춰 영상을 걸어두었다.)

 

싱어게인 출연 겨우 몇개월 전의 앞머리. 본인 피셜 실제로 보면 더 귀엽다고 한다

 부디 이 노래는 그녀의 콘서트에서 다시금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감히 커버 음원을 요청하고 싶은 정도의 곡.

 

"너만을 사랑해. 너만을 기억해. 너만이 필요해. 그게 나란 말야"

이승환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가사 中..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