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색 종류별 원인 예방 치료법.. 눈 너무 세게 비비지 마세요

 다크서클은 왜 생기는 걸까요? 피부 노화? 색소 침착? 사실 다크서클이란 종류도 종류지만 원인도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더군다나 나이가 들수록 더 발생하기 쉬워지기에 꾸준한 관리 역시 필요하지요. 혹 이미 한번 생긴 다크서클 중에는 어떻게 해도 돌이키지 못하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집안 내력이 있는 분들이시라면 더욱 예방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크서클 종류별 원인 예방 치료법

1. 갈색 - 세안을 깨끗히, 그리고 살살

 

 어린 여성이 갈색 다크써클이 생기는 것은 대부분이 화장, 특히 아이 메이크업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세안을 깨끗히 하라고는 하는데 사실 강렬한 아이메이크업을 완벽히 지워내기란 여간해선 쉽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눈 밑 살이 연한 사람의 경우, 겨우 몇번의 메이크업 세안 실패만으로도 눈 밑에 자국이 남곤 하기 때문에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차라리 아예 안지운다면 모를까, 애매하게 클렌징 티슈만 쓴다던가 하는 방법 역시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클렌징은 정말 '완벽하게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해야 합니다. 설령 절대 완벽하게 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말입니다.

 

 

 

 그렇다고 혹 세안을 할 때 눈 주위를 엄청 비비거나 하시는데 이 역시 갈색 다크의 원인입니다. 눈 주위 살은 연하기 때문에 늘 조심스레 다뤄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더불어 이 밖에도 햇빛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가 많아짐으로써 이게 갈색 다크처럼 보일 수도 있는데 이건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듬뿍 발라주시면 예방 가능합니다. 

 

2. 푸른색 - 피로, 혈액순환

 

 우리가 피곤하다고 해서 생기는 다크서클은 대부분 푸른색입니다. 혈관이 늘어나고 확장해 어떨 때 눈 아래가 멍든 것 처럼 보이기까지 합니다. 온찜질이나 눈 마사지가 도움을 준다고는 하는데 그렇게 큰 효과를 바랄 순 없습니다. 무엇보다 몸에 쌓이고 쌓인 피로를 완전히 풀어내야 하는데 이게 단순히 눈 몇번 어루어만져준다고 될 일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실 푸른 다크에 가장 좋은 건 휴식입니다. 완전히 좋아지기까지 최소 한달 정도는 편안함을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좋다는 약을 먹는다거나 계속 혼자서 마사지를 하는 것은 정말 일시적인 효과. 노화가 들수록 심해지는 게 이 푸른 다크이기에 때론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3. 검은색 - 눈 밑 지방, 노화

 

 혹 검은색 다크가 올라왔을 즘엔 이게 인상을 좌우하기까지 합니다. 늘 피곤해보이고 사람이 기운이 없어보입니다. 이 경우 화장으로도 어떻게 커버가 힘든 경우입니다. 이는 노화로 인해 눈 밑 탄력이 사라지면서 생기는 다크이기 때문에 어떻게든 시기를 늦추는 것만이 예방 방법입니다. 평소 아이크림을 바른다거나 피부 탄력 유지를 위해 물 마시기, 영양분 공급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혹 나이와 상관없이 불룩 튀어난 눈두덩이를 동반한 검은 다크라면 눈 밑 지방 재배치 시술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사실 노화와 관련없이 눈 밑에 지방이 많으신 분들이 하시면 다크를 연하게 하는 효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시술엔 부작용 역시 존재하는 법이니 잘 알아보시고 시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혹 시술 후에는 냉찜질이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