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눈 교정 방법.. 안면비대칭 눈, 광대, 턱 교정으로 근본 원인 해결하자

 흠, 사실 저는 안면비대칭이 있어요.. 다들 조금씩 있다곤 하는데 제 경우 어릴 때는 그저 그랬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심해지더라구요. 그러다 한때는 한 쪽 눈의 시야가 가려지는 듯한 느낌에 실제로 쌍꺼풀도 한 쪽만 여러겹이 되고 해서 (일명 짝짝이 눈) 안과도 가보고 수술 생각에 성형외과도 가봤는데요.. 그 쪽에서도 역시 '모르겠다'고만 했습니다. 그런데 그 와중에 주변 분이 그거 '안면비대칭' 때문에 그런거 아니냐고 지나가는 말로 해주셨어요. 음? 생각해보니 가장 일리 있는 말. 그제서야 어쩌면 그게 가장 근본적 원인이지 않을까 싶더군요.

 

 그 뒤로.. 짝눈 교정을 위해 여기저기서 마사지 하는 방법을 주어듣고 시도해봤는데요. 지금에 와서는 진짜 딱 쉽게 하기 좋은 2가지만 하게 되었어요. 덕분에 눈 쌍꺼풀도 제자리를 찾고, 시야도 정확히 돌아왔습니다.

방법에 앞서.. 참고로 제가 자세가 정말 불량하거든요. 그러다보니 다시 또 곧잘 비대칭으로 돌아가곤 하는데 그때 다시 또 마사지 해주면 돌아오고... 현재는 이걸 반복하는 중입니다. 즉, 마사지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자세가 중요하다는 거! 거기 당신! 허리펴세요!

 

일단, 내가 '안면비대칭' 인지 아닌지 구분부터.. 

 가장 먼저 자신이 대칭이 맞는지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요. 그림처럼 귀 아래 쪽, 턱 부분에 손을 댑니다.

 

 입을 크~게 뻐끔뻐끔 해주시는데, 처음엔 '아무 소리도 안난다', '걸리적 거리는 게 없다' 하실 수 있어요. 그런데, 몇번 해봤을 때 뚝뚝 끊어지는 소리가 난다던가, 뼈끼리 부딪히며 걸리적 거리는 움직임이 느껴지신다면? 네 당신은 안면비대칭..

 

※ 이 포스트는 짝눈의 원인이 안면비대칭이라는 전제 하에 쓰여졌습니다

방법1. 눈 쪽, 관자놀이 쪽, 광대 쪽

 일단 첫번째는 보시는 바와 같이, 위의 그림이 짝눈. 제가 당했던(?) 경우입니다. 한 쪽 눈만 뭔가 내려가서는 쌍커풀이 여러겹이 진 모습입니다.

 

1. 일단 양 손으로 얼굴 양 쪽을 잡아주시구요.
2. 그림처럼 광대 쪽을 중심으로 양 옆에서 눌러줍니다.
3. 그런 상태에서 내려갔다 싶은 광대 부분은 올리면서 힘을 주고 상대적으로 올라갔다 싶은 쪽은 내리면서 힘을 줍니다.
(저는 반대방향으로도 골고루 해줬어요)

 

 정말 쉽죠? 진짜 무슨 성형수마냥 조형하듯이 얼굴을 눌러주면 됩니다.

 

 

 

 Tip. 결국 이거 하다보면 얼굴 전체를 주물주물 하게 되는데요. 저는 주로 힘이 잘 들어가는, 손바닥 아랫부분을 광대, 관자놀이에 대고 집중적으로 합니다. 짝눈 교정 방법이라고 눈 쪽에만 집중적으로 하실 수도 있는데, 사실 원인을 깊이 따지고 보면 옆으로 누워자는 등의 평소 자세 문제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골고루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더불어 운동은 몸을 양쪽방향으로 뒤트는 식의 운동이 관절을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방법2. 턱 관절 쪽

 턱관절에서 뚝뚝 끊어지는 소리가 다른 게 아니고 관절이 한 쪽으로 좀 더 돌아가 있어서 그런거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건 좀 더 근본적인 해결법. 개인적으론 이 마사지가 짝눈 교정 방법으로 안면비대칭에 정말 효과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1. 일단, 손을 엄지가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주먹을 쥐고 가드를 올리는 식(?)으로 턱 밑에 댑니다.
2. 그 상태에서 턱관절에도 힘을 주고 손에도 힘을 줘야 하는데요.
3. 만약 턱을 오른쪽 방향으로 돌릴거라는 느낌으로 힘을 주면, 손은 왼쪽 방향으로 이를 막는다는 느낌으로 힘을 주시면 됩니다.
4. 이걸 양 쪽 번갈아 해주세요.


 별거 아닌거 같지만 이는 특히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 참 좋습니다. 혹 전문적인 센터에서 한번 경험해보는 것도 나에게 필요한 부분이 어딘지 알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끝으로 저처럼 고정된 자세로 오래 있으시는 분들은 목을 돌리는 식의 스트레칭도 자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런 스트레칭은 집에서든 회사에서든 어디서든 꾸준히 해주시는게 몸을 한층 개운하게 한답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또 너무 과하지 않게 해주시는 것도 필요하니 자신만의 방식을 습득해보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