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129회 우림시장 음식과 노래 (블랙핑크 지수 로제 편)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129회 (2020년 10월 10일) 에는 블랙핑크의 지수와 로제가 찾아왔습니다. 완벽한 공복 상태로 찾아온 둘은 문제를 꼭 맞추겠다며 열의를 보였습니다. 특히 뉴질랜드 출생인 로제는 집에서 놀토를 볼 때 영어 가사를 잘 맞췄다고 영어 부분을 자신이 맡아 맞춰보겠다 다짐하기도 했습니다.

 

1라운드 원샷을 받아낸 지수

 지수는 놀토는 '원샷'이 중요하다며, 동현(스티브 짭스)과 넉살 중간에 자리를 잡은 걸 매우 흡족해했습니다. 최근 정답률이 좋은 넉살의 받쓰판을 베끼겠다고 선포하기도 했습니다 :)

'서울 우림시장' 중랑구에 위치, 소가 유명한 시장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129회의 첫번째 음식은 가을 입맛을 살릴, 바다의 맛 '짬뽕 물회' 였습니다. 노래는 2020년 8월 발매의 잇지 ITZY 노래 NOT SHY 로 노래로 영어가 한 바가지(?) 나올 예정이었습니다.

 

1라운드 음식 : 입 속에 바다가 한가득 짬뽕 물회

서울 우림시장 짬뽕 물회

 하지만 영어보다도 어렵게 들리는 한글.. '후회하기' 와 '후회하긴'에서 헷갈리는 등, 로제는 영어를 맞춰보겠다 자신했지만 되려 '상관'이라는 단어를 찾아내며 늘어난 한국어 솜씨를 뽐냈습니다.

 첫번째 시도에 실패하자 지수는 힌트로 70% 듣기, 로제는 한글자를 보자 해 둘은 가위바위뽀숑(?) 하나빼기일을 하게되나 여기서 로제가 이기며 '엔딩'이란 단어까지 유추해 냈습니다.

후회하긴 싫으니까
엔딩 상관없으니까
Go go go 모두 쏟아내
No yes no 뭐든지 어때


ITZY - not shy 가사

문제에 집중하는 혜리

 영어가 많아 유달리 듣기가 힘들었던 not shy 는 고고걸인지, 굿굿걸인지 뭔지 모를 영어 과부하에 걸려 막판에 그냥 '고고고'로 하자했는데 이를 뜻하지 않게 맞춥니다. 문제는, 다른 부분들에서 완전히 틀려버려 1라운드에 실패합니다..

 

 

 

(한입 간식) 고소한 튀김의 찹쌀 팥 & 고구마 도넛

팥 도넛

[ 노래방 반주 퀴즈 (정답자) ]

박진영 - 스윙 베이비 (지수)
채연 - 위험한 연출 (혜리)
김수철 - 젊은 그대 (세윤)
박봄 - YOU AND I (로제)
틴탑 - 장난아냐 (동엽)
에일리 - 유앤아이 (동현)
DJ DOC - 미녀와야수 (나래)

 

설탕 고구마 도넛을 먹는 블랙핑크 지수

 마지막엔 결국 피와 살 (피오와 넉살) 이 남았는데요. 무수한 오답을 날리다 결국 넉살이 처진 달팽이 - 압구정 날라리를 맞추며 한입 간식 타임이 끝납니다. 

 

2라운드 음식 : 입 속에 육즙이 한 가득 햄버그 스테이크

 2라운드 음식은 서울 우림시장의 입속 육즙 한가득 '햄버그 스테이크'. 노래는 혜리의 영원한 오빠들, GOD의 노래였습니다. 그런데.. 블랙핑크 지수와 피오도 god의 팬이라 이야기해 정답을 맞추겠다 자신했지만 어째 노래 제목부터가 굉장히 낯섭니다. 게다가 아이유 피처링의 지오디 곡이라고도 하는데 저도 처음 들어요.

오빠 노래 불러줘요
발라드 블루스
R&B 댄스
널 위해 뭘 못해

god - 노래 불러 줘요 가사

 은근 여기에도 영어가 많이 등장했지만, 가까스로 정답을 맞추며 햄버그 스테이크를 먹게 된 도레미들. 소가 유명한 시장이다 보니 햄버그 스테이크의 맛도 남다른 것 같더군요. 스티브 짭스 동현이 말하길,, 고향의 맛이 떠오르는 맛이었다고.. 

 

#짬뽕물회 #팥도넛 #고구마도넛 #찹쌀도넛 #햄버그스테이크 #햄버거스테이크 #함박스테이크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