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없는 유튜브 음원 사이트 1달 무료 이용해봤습니다 (에피데믹사운드 결제 및 이용 방법, 해지 이후 저작권 등..)

유튜브를 보다보면 정말 힙한데 대체 어느 나라 노래인지도 알 수 없는 배경음악들이 있습니다.

이런 배경음악들은 대부분 유료로 운영되는 해외 사이트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모로 알아보니..

일단은 한달을 무료로 이용하고 친절하게도 다음달 00월 00일이 되기 전에 해지하라고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바로 '에피데믹 사운드' Epidemic Sound 였습니다. (광고 아님)

 

에피데믹 사운드 한달 무료 링크

선택 이유

내 구독 정보에 들어가면 다음 결제일이 바로 보여집니다

사실 유료사이트가 여기 말고도 많지만, 가장 가격이 저렴하기도 하고 노래가 많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떤 한 노래의 악기별 사운드도 따로 다운받을 수 있어서 가사가 있는 노래를 가사 없이 악기로만 내가 커스터마이징해서 쓸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EDM이나 Urban Latin 라틴 쪽 음악을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멜론 플레이어처럼 어떤 특정 테마 리스트의 곡을 틀어두면 연달아 자동재생되어 그냥 해외 음악을 즐기는데도 좋았습니다. 

 

또한 태블릿이나 폰에서도 UI가 깔끔해 사용성이 좋았습니다.

해외사이트들은 아무래도 한국 사람 입장에선 신뢰도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제 경험상 이 사이트는 가장 깔끔한 UI, 그리고 신뢰도를 자랑하는 듯 합니다.

 

효과음 역시 제공합니다. 고품질의 효과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방법

에피데믹 사운드(Epidemic Sound)가 예전엔 유튜브 기준으로 그 규모에 따라 가격을 책정했었습니다.

현재는 개인, 상업, 기업 이렇게 나뉘고 있습니다.

 

혹 이제 막 유튜브를 시작하는 새내기시라면 그냥 Personal 개인으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한달에 15달러. 우리 돈으로 16,500원 정도입니다.

 

1년치를 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나, 한달 무료 이용이 있으니 섣불리 1년치를 결제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결제엔 해외 이용이 가능한 카드번호가 필요합니다. 

 

이용 방법

이용 가능한 채널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치, 그리고 팟캐스트 RSS 피드가 가능한 채널입니다.

 

각각의 채널 주소나 채널명을 입력하면 검색이 되어 입력하면 되는데,

유튜브의 경우 홈 주소 중 /channel/ 뒤에 입력되어 있는 영어 뭉치(?)를 복사해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이를 입력해야지만 해당 채널에서 '에피데믹 사운드'의 음악이 나오더라도 제재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혹 한달동안 음악을 죄다 다운 받고 해지해버린 뒤 음악을 쓰면 어떻게 되나요?

 

이는 내가 epidemic sound를 구독하고 있는 중에만 사용 가능한 음악들입니다.

즉, 해지 한 이후 날짜의 새 영상에 이들의 배경음악을 쓰실 수 없습니다.

다만 이용 기간 중에 올라갔던 영상들의 저작권에 대해선 제재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무료 기간이더라도)

 

 

 

2. 네이버 채널에서도 가능할까요?

 

참고로 팟캐스트 RSS 피드가 가능한 채널로 네이버 블로그가 가능할까 하여 주소를 입력해보았는데 불가능한 RSS 주소라고 떴습니다. 네이버 TV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상으로 이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가요를 잘 듣지 않아 다양한 국가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처럼 여겨졌습니다. 덕분에 요즘 스페인 단어 몇가지를 알게 되었답니다.

 

에피데믹 사운드 한달 무료 링크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