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세탁기 고장 잘 나는 이유

수리점에서도 안 알려주는 중고 세탁기 고장 안나는 방법

 

원룸이나 자취방에 세탁기가 없을 때, 새 제품으로 들이자니 상당히 비용 부담이 됩니다. 게다가 사회초년생일 경우에 고가의 가전을 사기는 더욱 부담. 즉 그럴 때 우리는 '중고'라는 카드를 꺼내어 듭니다. 세탁기의 경우엔 유명 대기업의 제품이라면 10년 전의 제품도 성능이나 디자인이 여러모로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제품의 노후화 때문일까요. 이는 곧잘 고장이 납니다. 특히 저만해도 20대때 3개를 부숴먹었었습니다. 그리고 3개째 부순 날, 수리점 아저씨가안타까우셨는지 고장의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셨어요. 또한 주의해야 하는 부분도 알려주셨습니다. 덕분에 그 이후로는 5년간 중고 제품을 잘 쓰고 있습니다.

 

버튼 주변부를 세게 누르지 마시오

놀랍게도 대부분 고장나는 이유는 여기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버튼만 중요하다 생각해 그 주변부에는 빨래통을 얹어놓는다거나 빨래를 꺼낼때 몸을 기댄다거나 해왔습니다. 하지만 옛 가전의 경우 이 부분이 굉장히 튼튼하지 못합니다. 점점 힘에 눌리고 눌려 어느샌가 회로를 건들게 되는거죠. 그러다 어느 부분의 회로가 완전히 눌리면 버튼이 슬슬 말을 안듣기 시작합니다.

 

 

즉 회로가 연결된 전면부 전체에 되도록 힘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키가 작으신 분들은 안쪽의 빨래감을 꺼내기 위해 온몸으로 전면부를 누르게 되는데 이는 가장 좋지 못한 행동입니다. 최대한 가장자리에 몸을 기댄다거나 발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