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서관 레전드 공포게임 추천!! BEST 4 (두번째)

대도서관 레전드 공포게임 추천!! BEST 4 (두번째)

 

 첫번째 추천 포스트 이후로 두번째 글입니다. 2019년도 하반기가 지나간 시점. 대도서관님의 근 10개월 정도의 기간 동안 새로히 업데이트 된 레전드 게임 영상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대부분이 트위치로 넘어가신 뒤의 공포게임 영상으로 그 중 BEST 4를 추려보았습니다.

 

1. 황혼서사시

 

채팅창을 블러 처리하려다 보니 대도님까지 같이 블러되었다

 트위치로 넘어가신 직후 플레이하신 쯔꾸르 레전드 게임. 황혼서사시입니다. 아무래도 트위치는 유튜브에 비해 시청자들과 양방향 대화가 빠르다보니 그 때문인지 굉장히 신이 나서 플레이하셨던.. 공포성은 약했지만 대도님이 더빙으로 굉장히 재밌게 잘 살린 게임이었습니다. (역대급 드립 다수 포함.)

 

공포도 

유쾌함 

스토리 

 

2. 루카노르 백작

 

 가출청소년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보여주는 공포게임이었습니다. 스토리성이나 게임성으로 치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명작류라 할 수 있겠습니다. 독특한 도트 그래픽 덕분에 그 아이덴티티도 확실하구요. 이후로 만들어진 '여피 싸이코'도 굉장히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저 둘 다 보시지 못한 분이 있으시다면 일단 '루카노르 백작'을 추천드립니다. 대도서관님과의 케미가 좋은 쯔꾸르 중의 하나였습니다.

 

스토리 

공포도 

게임성 

 

3. 그림자 복도 (정식판)

 

 역대급 갑툭튀에 공포게임의 본연을 제대로 살린, 대도님의 썩은물 플레이의 게임이었던 '몬스트럼'과 비슷한 형태의, 그림자 복도. 어쩌면 일본판 몬스트럼이라 할 수도 있겠습니다. 다른 점이라면 매 스테이지가 업그레이드되고 결국엔 최종 보스를 깨야하는 형식으로 그 난이도 또한 높습니다. 거의 오기로 깼던.. 대도님이라 가능했던 게임 스트리밍이었습니다.

 

갑툭튀 

공포도 

게임성 

 

4. 레지던트 이블2 RE

 

 레지던트 이블이 또(!) 리메이크를 내었습니다. 그 스토리나 작품성만큼 이렇게나 오래 우려먹는 게임도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그 명성에 누가 되지 않게 이번 시리즈는 명작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공포도는 물론 난이도까지 꽤나 살벌한 게임. 특히 좀비의 형태가 상당히 많이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속도도 좀 빨라진데다 기어다니는 좀비, 갑툭튀 좀비, 젠틀맨 좀비.. 오만 크리처들이 등장합니다. 게임도 게임이지만 이를 상당히 즐겁게 플레이하시는 대도님을 보며 이제 레지던트 이블 장인이라 해도 될 거 같았습니다.

 

스토리 

공포도 

난이도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