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팅시 검은 화면에 화살표 마우스 커서만 보이는 현상 해결 [윈도우10]

 부팅시 부팅이 완전하게 이뤄지지 못하고 검은화면에 흰 커서 화살표만 보이는 현상이 간혹있다.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다만.. 서비스센터에 연락했더니 부득불 돈 내놓으라고 컴퓨터 가져가겠다고 하던 기사의 마음씨가 곱게 안보여 나 스스로 방법을 찾게 되었다.

 

부팅이 좀 되더니 그냥 검은 화면에 화살표 마우스 커서만 덩그러니.. 

 이 현상을 처음 겪은건 아니었다. 몇번 겪었는데 매번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다보니 이렇게 포스트를 쓰고 있는것 같기도? 참고로 난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며 더욱이 윈도우10 전문가도 아니다. 그냥 인터넷에 산재한 여러 방법을 수차례 시도해보다가 확률 99.9% 의 방법을 알게 된 것 뿐이다. 그럼 각설하고 바로 방법 GoGo (간단함 주의)

 

ⓛ 일단 부팅이 시작되면 F8을 마구 연타한다.

② 그럼 영어로 쏼라쏼라 뜨는데 거기서 ESC를 누른다.

③ 그럼 또 영어로 쏼라쏼라 뜨는데 그 중에 'System Recovery'를 선택한다.

④ 그럼 이번엔 윈10 푸른 화면에 몇가지 선택지가 뜨는데 여기서 일단 그냥 PC 실행하는 선택지 선택.

 그럼? 놀랍게도 부팅이 된다. 그리고 그 뒤로도 무슨 문제가 있었냐는 듯? 껐다 켜보고 별 난리를 쳐봐도 아무 문제 없이 돌아간다. 내 생각엔 간혹 업데이트 기점?으로 바이러스 등의 이유로 이런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윈10 복구 능력이 ㅆ사기라서 이렇게도 복구가 되는것 같다. 그런데 이걸 가지고 수리 센터는 3만원~10만원을 요구한다. 가끔 컴퓨터 들고가기도 한다. (???)

 

 즉, 일단 이 같은 검은 화면 문제를 접하신 분은 위 방법을 가장 먼저 시도해보길 바란다. 생각보다 쉽게 해결될 수 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