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배가 고픈 이유도 수분 부족 현상이다?

자주 배가 고픈 이유도 수분 부족 현상이다?



이번주 '안녕하세요'에서는 2번의 요로결석에도 물을 먹지 않는 분이 나오셨는데요. 거기서 알게 된 놀라운 사실. 바로 사람이 자주 허기가 지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우리 몸의 '수분 부족' 현상과 연결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흔히들 자주 배가 고프거나 하면 먹을 것을 더 먹는다던지, 혹은 너무 자주 배가 고픈 현상에 몸에 벌레가 있나? 해 구충제를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이유는 단순한 것이었습니다. 칼로리도 없는 물이 허기를 유발하는 것이었죠.


이때 바로바로 물을 마셔주면 상당한 다이어트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위에서 물이 부족하다 보내는 신호를 오인하고 다른 칼로리성 식품을 먹게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은 미처 위장에서 떠내려보내지 못한 음식물까지 청소해주며 과한 조미료의 음식은 묽게 정제해주는 역할까지 동시 기능합니다.


혈액 순환에도 연관이 있는 수분 부족 현상



더불어 우리 몸의 혈액, 피도 결국 대부분이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물이 부족하면? 꾸덕꾸덕한 죽마냥 순환이 느려지게 됩니다. 게다가 좀 더 따뜻한 물까지 마셔주시면 주변 근육의 이완 작용까지 돕습니다. 우리 몸의 70%가 물이라는 소리 말로만 들었지, 이렇게나 군데군데 관련이 있을 줄은 평소엔 감히 생각지 못했네요. 오늘부터라도 하루 권장량 2L를 채워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참, 물을 마시는 가장 좋은 습관은 물을 컵에 따라 한 입을 머금은 후 조금씩 삼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 방법은 빈뇨나 야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익하니 꼭 실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비염 치료 집에서 하는 방법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발생시 치료법(습관, 음식)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