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치료 집에서 하는 방법 3가지

여드름 치료 집에서 하는 방법 3가지


저도 한때 여드름으로 끔찍한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온갖 피부 제품을 써보기도 했고, 온갖 민간 요법에, 피부과에 들인 돈만 한달에 100만원이 넘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왜 나만 이런거지?" 늘상 나 자신을 자책하기도 했지만 원인을 모르겠으니 도움도 안되는 불평, 불만의 연속이기만 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지금은 저 자신 피부에 대한 두려움마저 사라진, 이름하야 강철 피부가 되었습니다.


※ 주의

제가 피부가 워낙 안 좋았던지라 이제부터 말씀드릴 내용은 상당히 과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 집에서 하는 방법 첫번째, 

나의 식사, 그 모든 것에 관여하기 


어렸을 때부터 심각한 피부 질환에 시달렸다면 의외로 원인은 가까운 곳에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까우면서도 바꾸기 힘든 것. 바로 먹는 습관이나 먹는 것들은 웬만한 노력이 아니고서는 바꾸기가 정말 힘이 들었습니다. 


[음식의 종류가 문제가 아니다. 어떤 음식을 어떤 품질과 위생상태로 먹느냐가 정말 중요하다.]


사실 저희 집은 식사 습관이 정말 좋지 않은 집입니다. 하지만 다른 가족들은 문제가 없고 저에게만 맞지 않는 것이었기 때문에 불편하지만 저 혼자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일단 제가 집에서 먹던 물을 모두 생수로 바꿨습니다. 밥도 제게 맞는 쌀로 저 혼자 따로 밥을 지어 먹었으며 설거지도, 세제도, 집에서 먹는 식사의 위생상태는 모두 제가 다 관리했습니다. 반찬이나 음식도 제가 다 해먹게 되면서 밖에서 사먹는 일은 극히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깨달은 것은 인스턴트, 패스트 푸드가 피부에 안좋다 하지만 내가 해먹는 피자를 매일 먹었을 때 아무 문제가 없었듯이 음식의 종류가 문제가 아닌, 위생상태의 문제가 더 컸다는 것이었습니다.


여드름 치료 집에서 하는 방법 두번째, 

2일 1팩과 3스킨법 



매일 팩하는 사람도 있다지만 그건 의외로 좀 과했습니다. 나에게 맞는 팩으로 2일에 한번은 무조건 팩만 했습니다. 화장품도 영양 크림이나 수분 크림은 쓰지 않고 내게 맞는 스킨만 3번 정도 덪발랐습니다. (세럼이나 아이크림이 맞는 제품이 있으시다면 더불어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순서는 세럼 > 스킨 > 아이크림 순) 또한 비싼 화장품만이 답이 아닙니다. 저는 오히려 비싼 제품 쓰다 피부가 뒤집어진 적이 있었습니다. 성분 중에 '피이지'라고 들어간 것은 되도록 피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드름 치료 집에서 하는 방법 세번째,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전, 약을 써라



지금은 쓸일이 없어졌지만 한때 제게 큰 도움이 되었던 제품. 그것은 다름 아닌, 어느 집에나 하나씩은 있는 '후시딘'이었습니다. 



후시딘은 일단 만졌을 때 아픈 지점에 발라두면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술 먹고 집에 와서 얼굴을 만졌을 때 기미가 좋지 않은 스팟이 있다면 미리 후시딘을 발라두었을 때 예방되는 효과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엄연히 말하면 이는 피부과 약은 아니기 때문에 남용하면 모공이 넓어진다거나 할 수 있으니 많이 사용하시는 것은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정말 급한 경우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무조건 먹는 약을 쓰는 게 방법이 아니긴 하지만 피부 전체가 갑작스레 뒤집어진 경우, 빠르게 조치하지 않으면 그 상태는 급격히 심해지곤 합니다. 이 경우엔 반드시 병원에서 처방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피부과 항생제는 상당히 위장에 좋지 않기 때문에 유산균과 같이 처방받을 것을 추천드리며 더불어 약을 처방받은대로 모두 섭취하기 보단 적절한 관리와 함께 최대한 적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생제는 탈모에도 좋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