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2019 이 연쇄할인마! 심즈3 확장팩 DLC Ambitions[달콤살벌 커리어] 플레이 후기!

스팀 심즈3 Ambitions[달콤살벌 커리어] 플레이 후기! 오늘을 기다렸어..


심즈3 확장팩[DLC] 세일이 언제쯤 하려나 기다렸는데.. 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끼고 주구장창 할인을 시작했네요! 2019년 연초까지 이어진 이 연쇄 할인은 전 세계 게이머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있어요... ㅜ.ㅜ


[가장 최신 것도.. 오..오래되었군..]


못본 새 가장 최신의 확장팩[DLC]?들도 빠짐없이 올라와있네요. 이미 그래봤자 철지난 고전게임이 되긴 했지만 ㅜㅜ.. 심즈4가 적성에 맞지 않는 저로썬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3의 팩들이 더 눈에 들어옵니다!



그런데 오늘 제가 플레이할 Expansion Pack은 바로 영문명 'Ambitions', 그리고 한글명은 '달콤살벌 커리어'로 널리 알려진 익스펜션 팩입니다. 왜 최신것들 놔두고 이거냐구요? 사실 앰비션스는 아주아주 오래전에도 플레이했었는데요. 새 컴퓨터, 스팀으로 넘어와서는 깔지 않고 있다가 새롭게 설치하게 된 것입니다. 사실, 왜냐하면 모든 팩을 통틀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 앰비션스이기 때문이죠.



저는 좀 생각없이 게임을 하는 편을 좋아해서 그때그때 테스크가 일방적으로 주어지는 형식을 좋아합니다. 물론 제가 좋아하는 게임이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이 DLC만은 그래서 좋아한답니다. 게다가 다양한 직장에 몸 담으며 그 직업을 좀 더 리얼하게 체험하고 성취해나가는 것이 정말 굿! 그렇다보니 가족심이나 대가족을 위주로 플레이하시는 분 보다는 솔로, 독립 청년 플레이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현재 마을 최초 소방관으로 키우고 있는 심+새롭게 추가된 헤어.]


개별 심 꾸미기에선 헤어세트옷 정도가 추가되었습니다. 물품도 관련 직업 물건들이 새롭게 생겼구요. 마을 공동부지는 소방서, 미용실, 위탁판매소, 쓰레기처리장 이렇게 4곳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오리지널에 딱 이 확장팩만 설치되어 있는 상황.) 


참고로 헤어나 세트옷이 거의 직장인, 자영업 컨셉에 맞춰 화려한 치장? 그런건 없습니다. 딱 도심이나 직장에서 볼 법한 옷과 헤어예요. 


또 게임을 최초로 실행하게 되면 추가된 부지를 배치할거냐 해서 YES하시면 정해진 위치에 해당 부지를 갈아엎고 새 부지가 들어서도 되냐고 묻습니다. 물론 거부하고 아예 새로운 위치에 배치하셔도 무방합니다.  


[소방서의 휴게실]


이 익스펜션의 가장 특별한 점은 그전에는 심을 일터에 보내면 얘가 뭘 하는지 어쨌는지 알 수가 없는데 이제는 그 일터안에서의 행동도 제가 지정해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위 사진처럼 숙직실?에서 다 같이 잠도 잘 수 있고 책을 읽어 기술을 익힐 수도 있습니다. 운동도 가능하고 TV도 볼 수 있죠. 밥도 해먹을 수 있으나 만든 음식이 보관은 안됩니다. 만드는 것도 야외음식이 가능합니다.


[청소부 유니폼을 입고 손재주 기술을 공부하고 있다.]


이렇게 직장에서도 시간을 알뜰살뜰히 나에게 맞춰 쓸 수 있으니 굉장히 유익합니다. 앞서 말했듯 개인 심을 빠짝 애정을 갖고 키우기에 이만한 DLC가 없습니다. 혹시 팩을 고민하신다면 저는 Ambitons를 가장 추천합니다. 더불어 스팀 세일은 4일 오전 3시까지! 그럼 여러분 2019년도 화이팅하시는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