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체괴물 유해성분 적발! 76개 리콜 제품 확인하기

액체괴물 유해성분 적발! 가습기살균제 CMIT, MIT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액괴.. 하지만 결국 우려하던 일이 벌어지고야 말았습니다. 이들 제품 190여개의 제품 중 무려 76개의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유해성분으로 한동안 전국민적인 공분을 샀던 호흡기 질환 유발 성분 CMIT, MIT가 발견된 것입니다. 게다가 간손상을 유발하는 물질이 기준치보다 300배 넘게 나온 제품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들 모두 곧 교환, 수거, 판매 금지 처분이 내려질텐데요. 정말 아이들 장난감 가지고 어른들이 무슨 짓인지 모르겠습니다. ㅡㅡ


리콜 제품 목록 : www.safetykorea.kr 에서 보도자료로 들어가주세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포스트)


보통 접착력을 가진 본드나 풀과 같은 성질을 가진 모든 제품은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즉, 액체괴물은 유해성분을 완전히 벗어나기는 힘든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가 어린 아이인 만큼 표준의 수치를 넘는 해로운 성분들은 반드시 지양되어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 버리실 때는 꼭 햇볕에 말려서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물에 흘려버리시면 절대 안됩니다.


(이미지 출처: 아시아엔)


www.safetykorea.kr


끝으로 다시 한번, 리콜 제품 총 리스트는 위 링크에 있습니다. '제품안전정보센터'로 '보도자료' 부분에 가장 최근 게시글로 있네요. 한글 파일이며 용량이 크니 주의해주시구요. 어린이제품, 전기매트 등도 포함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혹 귀찮으신 분은 자신이 구입한 제품이 온라인에 여전히 판매중인지를 확인해주시면 좀 더 빨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대형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온라인 판매가 금지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