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탈퇴.. (워드프레스 자동 갱신 영구 차단, 파파고)

 드디어 블루호스트를 탈퇴하였습니다. 현 시국에 블루호스트로 넘어가야 하는거 아니냐는 둥 말이 많지만 이미 블루호스트를 한차례 겪은 사람으로썬 잘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아니라는 생각에 탈퇴를 결심했습니다. 그런데 어째 이거.. 분명 가입할 때는 쉬웠던 거 같은데 탈퇴가 어쩐지 조금 더 번거로운 느낌이 강력하게 들었습니다.

 

언어 이슈

 

 모두 아시다시피 블루호스트나 워드프레스나 해외 사이트입니다. 탈퇴시 서버에다가 웹사이트가 걸린 문제라 그런지 직접 상담원 채팅을 통하여야만 합니다. 그런데 사실 저 같은 경우 영어가 해도해도 늘지 않는 사람입니다. 물론 상담사가 묻는 게 거진 다 천편일률적이라 그냥 대충 필요한 대답만 해도 됩니다만 상담사에 따라 굉장히 난해하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에 대비해 우리는 번역기를 켜두어야 합니다. 바로 Papago 를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번역기는 파파고가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자, 들어가자마자 저는 머릿속이 백지장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저에겐 광속의 번역 속도를 자랑하는 파파고가 있습니다. 일단 준비해둔 가벼운 인사로 조금이라도 대화가 통하는 사람인 척을 해봤습니다.

 

Hi Thanks for the response

 

 

 

 

 

 그리고 사실 이후부터는 매뉴얼이었습니다. 메일 주소로 온 인증번호 확인시켜주고 왜 탈퇴를 하려는것인지 묻는데 저는 그냥 '워드프레스가 우리나라에서 너무 느려서' 라고 답했습니다. 이후엔 새로운 사이트를 추천해주기도 하는데 저는 너무 졸린 고로 당분간은 해외 사이트를 쓰지 않을 거 같다, 추천해줘서 고맙다의 식의 답변을 하였습니다. 물론 파파고에서 번역한대로 말입니다.

 

 

파파고 주소 https://papago.naver.com/

 

 참고로 저의 상담사 분의 경우 정말 정말 친절하고 상냥한 사람이었습니다. 물론 그것이 단순히 상담 후 별점을 위한 것이었을수도 있겠으나.. 쨌든 저는 고등학생 때 이후로 그렇게 긴 영어 지문은 정말 오래간만에 보았거든요. 암튼 단어며 문장에서 엄청난 배려가 느껴졌고 파파고는 그걸 굉장히 빨리 그리고 완벽하게 번역해냈기에 저도 유려하게 넘어갈 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항상 감사하다는 말을 달고 사는 한국인

 

 아 중요한건 마지막에 비밀번호 끝자리 몇개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비번 알려주시고 좀 기다리면 다 되었다고 채팅이 옵니다. 그리고 상담이 종료되면 Have a nice day 하고 퇴장하시면 됩니다. 끝에 설문 5점도 상담사 분을 위해 첨부하였습니다.

 

 

드디어 끝,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다시 하게 될까?

 

- 끝으로, 개인적으로는 블루호스트와 워프를 쓰며 상당히 불편한 부분이 많았기에 다시 쓰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느리면 속이 터져서 말입니다.. 다만 한번쯤 경험해보기에는 나쁘지 않은? 도구이긴 합니다. 상담사랑 저런 식으로라도 영어 하루 30분씩 하면 뭔가 영어도 늘 것 같고 말입니다.

 

- 무엇보다 저 같은 경우 워프 1년째 만료일을 까먹고 있었는데 이게 한 15일 전부터 인출을 시도해 놀랐습니다. 다행히 그때 돈이 없었기에 빠져나가지는 않았습니다만.. 문제는 분명히 저는 자동 갱신을 차단했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들어가보니 자동 갱신도 뭔가 이것저것 뭐가 많고 복잡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탈퇴를 하게 된 것인데 결과적으론 잘한 것 같습니다. 

 

- 사실 저는 티스토리의 감성이 좋긴 합니다. 그럼에도 구글 블로그 스팟, 위블리(weebly) free tool 도 보고는 있습니다. 앞으로의 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요. 부디 티스토리도 티스만의 주체성을 가지고 승승장구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