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필승법(+초보 색상표 쉽게 찾기,반응형HTML,CSS)

일단 티스토리를 개인적인 취향으로 꾸미시고 싶으신 분들은 HTML이나 CSS에 대해서 깊게는 아니지만 간단하게는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야 필요한 방법을 찾는데도 시간이 단축되거든요. :)

HTML - 기본적인 틀입니다. 초보자는 감히 뭔 말인지 이해하기도 어렵..

CSS -  세부적인 꾸미기 툴 같은 것입니다. 그래도 알만한 용어들이 나옵니다. 블로그를 꾸미실 때 여기를 유의해 봐주세요!


사실 인터넷에 '배경색 바꾸는 법'을 검색해보면 그 내용들이 모두 천차만별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모두가 사용하는 스킨도 다를 뿐더러, TISTORY 자체도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저 역시도 그 방법들을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모두 비슷한 맥락에 보다보면 어딜 고쳐야 하는지 알게 된다는 것!


티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필승법(+초보 색상표 쉽게 찾기,반응형HTML,CSS)

1.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CSS를 클릭.

3. 보통 상단 내용 중에 위치합니다.

4. CTRL + F 를 눌러 찾기 창을 연 뒤 "background"를 검색합니다.



5. 보시다시피 벌써 14번째 줄부터 많은 백그라운드 관련 코드들이 나옵니다.

6. 색에 관련된 것은 무조건 "#" 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7.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것은 #000(검정) , #666(회색), #fff(흰색)입니다. 

  (이를 알면 색만으로도 그 코드가 무엇을 표시하는지 구분할 수 있게 됩니다.)



8. 다시 사진을 보시면 "#"이 써진 부분은 15번째 줄21번째 줄, 2부분. 

   하지만 오히려 background-color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회색(#666)으로 제 배경색 부분이 아닙니다.

   즉, 위의 검정(#000) 부분이 백그라운드 컬러 부분인것이죠. [보통의 경우 흰색으로 #fff로 되어 있을 겁니다.]

9. 이제 #000, 이 부분을 고쳐 배경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10. HTML 컬러 색상표는 "#"과 함께 3자리 혹은 6자리로 표현됩니다.

11. 구글에서 #000000이라 검색해주세요.

12. 원하는 색상값을 도출해내어 #000을 지우고 입력한 뒤 저장하면 끝. (3자리, 6자리 상관X)

13. 저장 뒤 바로 나가시지 마시고 '새로고침' 후 확인하신 뒤 나가시는 센스!



이렇듯 티스토리 블로그 바탕 색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단지 몇가지 요소들만으로 CSS 꾸미기 기능을 어느정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제 기분이나 계절별로 색을 바꿔볼까도 생각중인데요 ㅎㅎ 여러분들도 분위기 바꿀 겸 시도해보세요! 그럼 부디 초보분들도 이해가 잘되셨길 바라며, 공감 꾹! 부탁드려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