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서관 레전드 게임 영상 추천!! BEST 8

대도서관 레전드 게임 영상 추천!!



저는 대도서관님의 오랜 팬입니다. 햇수로 따지면 7~8년 쯤. 게임은 좋아하지만 유일하게 공포 게임을 못해 다른 사람 방송을 보기만 했는데 어느 날 우연히 본 방송 BJ분 목소리가 너무 좋은거예요. 전 옷을 사도 단골 상점 하나만 찍어 사는 성격이라.. 그때부터 개인방송은 대도님 방송만 보게 되었죠. 


오늘은 대도님의 레전드 게임 영상 8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시간나실때 치맥과 함께 보시면 정말 존잼입니다. 



1. 용과 같이 극



깡패가 주인공인 격투 게임이라니.. 생소하기도 하고 장르 자체가 해본적도, 흥미도 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주인공이 의외로 굉장히 의협심, 정의로움이 붙타오르구요. 내용도 심각한 듯..?아닌듯 사실 좀 병맛입니다. 더불어 아슬아슬한 수위로 대도님의 유교방송을 위협한 게임 중의 하나였지만 다행히 영정은 맞지 않게 된.. 개그감 폭발에 본래 격투 게임은 잘 하지 않는 대도님의 실력을 볼 수 있는 영상이기도 합니다. 


개그 요소 ★

스토리 




2. 살육의 천사



최근 애니로도 나와 다시금 그 스토리성을 인정 받은 살육의 천사는 공포 쯔꾸르계에도 새로운 한 획을 그었던 명작 게임이었는데요. 여기서 대도님의 '잭' 더빙이 최고였다는 평이 지금도 들려오곤 합니다. 지금도 종종 하시는 '야비한 남자 목소리'가 당시 극 중 '잭'에게 정말 찰떡이었던 거 같아요. 몰입도 역시 좋았던. 다시 봐도 시간이 아깝지 않은 쯔꾸르 명작입니다. 플레이 영상을 보시려면 꼭 대도님 영상을 보시길 추천드려요.


스토리 

몰입도 




3. 레지던트 이블 7 - 바이오 하자드 VR



이 이상의 공포는 없습니다. 진정한 공포 게임을 찾으신다면 레지던트 이블7 - 바이오 하자드 VR 편을 추천드립니다. 이거 보고 났더니 웬만한건 무섭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VR이라 그 몰입도가 엄청납니다. 대도님 호러 게임을 좋아하시면서 이걸 안 봤다면 말이 안된다.. 라고도 할 수 있는 명작.. 너무 무서우신 분은 4편짜리 DLC편이 있는데 가볍게(?) 즐기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나이가 어리신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공포도 

스토리 

몰입도 




4. 사일런트 힐 3



사힐의 거의 모든 시리즈를 하셨지만 역시 사일런트3를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역대급 게임 명작이기도 하고 3를 보시면 사힐의 세계관을 좀 더 이해하기 쉽기 때문이죠. 대도님의 플레이도 좋았어서 대도 입문자(?)님들께 강추드리는 영상. 오래된 게임이라 화질이 그리 좋진 않으나 그 그로테스크함이 더 매력인 작품입니다. 피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역시 나이가 많이 어린 분들께서는 좀 삼가주세요.


공포도 

스토리 

몰입도 




5. 아웃라스트 2



대도님 영상 중에 제일 무서웠던 게 뭐였어? 라고 묻는다면 '레지던트 이블', 그리고 '아웃라스트'입니다. 이건 뭐 공포 영화 감독까지 합세해서 만들었나? 아님, 진짜 실화였나? 오만가지 생각이 들 정도로 그 연출력이 어마어마합니다. 플레이 역시 준수했고 스토리 또한 좋았습니다. 그런데 1이 워낙 유명했던지라 2는 기대에 못미쳤다는 게이머들의 평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향상된 그래픽과 게임성 등등 의 이유로 '역시나 수작'이라는 평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공포도 

스토리 




6. 디 이블 위딘 2



근래 보기 드문 명작 중 하나. 공포도와 게임성, 그래픽, 스토리, BGM 까지. 정말 여러모로 게이머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대도님의 플레이 역시 준수했습니다. 굉장히 심장 쫄깃하게 만드는 구성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말보단 보여드리는 게 나을듯. 이건 트레일러 하나 첨부하겠습니다. 실황은 대도님의 유튜브에서!



스토리 

몰입도 


7.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너무 어두운 내용의 게임만 소개해드린거 같아.. 그나마 좀 밝은(!) 추천 게임은 바로,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입니다. 워낙에 평화로운 분위기라 대도님이 드립하기가 어렵다고 불평도 하셨던.. 하지만 영화 같은 연출에 놀라운 스토리, 가벼운 플레이성으로 여성분들이나 나이가 어리신 분들의 취향을 저격할 만한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엔딩 루트를 잘못 타면 다소 껄끄러운? 요상한 분위기도 연출된다고는 하는데요. 대도님 방송은 유교방송이라 그런 거 없었습니다. EP2가 기대되지만 플레이하실 지는 미지수입니다.


스토리 

몰입도 




8. 플래닛 코스터



무려 총 37편의 킬링 타임용으로 최고인 '플래닛코스터'입니다. 생각보다 적자의 길로 빠지기 쉬운 게임임에도 놀이공원을 꽤 거대하게 건설해내는 대도님. 약간의 강박까지 더해져 심미적으로 꾸며주려 노력해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라디오 듣듯이 대도님 목소리 듣기에 좋은 영상. 공포 게임처럼 소리 지르거나, 너무 주인공들의 목소리가 많지도 않습니다. 아니, 아예 없다고 해야하나.. 사람들의 웅성거리는 백색 소음까지 제공합니다.



게임성 

재미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