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pc 설치 및 게임 실행 앱플레이어 총망라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pc에서 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두 익히 알고 계시겠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iOS의 앱 스토어와 더불어 스마트폰 어플들의 다운로드를 제공해주는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pc 설치 및 주의사항 (게임 연동, 마켓 탐색 방법..)

 

※ 일단 PC는 가장 많이 사용들 하시는 OS 윈도우(Wondows) 기준입니다. 애플 즉 아이폰, MAC OS의 App Store 의 경우 폐쇄성이 강해 따로 접근하는 방법이 매우 한정적입니다. 그에 비해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경우 현재 컴퓨터에서 검색이든 다운이든 다양한 경로들이 있는 편입니다. (추가로 애플 app store 탐색하는 법은 글 말미에 첨부해두겠습니다.)

 

1. 블루스택

 

첫번째로 소개드릴 '블루 스택'은 게임을 실행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현재 삼성 갤럭시 스토어도 제공 중입니다.

 

www.bluestacks.com/ko/index.html

블루스택 홈페이지 내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과 설치는 일반 프로그램 설치와 동일합니다.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가장 빠른 앱플레이어 | 블루스택

뛰어난 보안성을 갖춘 무료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여 컴퓨터와 Mac에서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 및 앱을 플레이하세요. 지금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기

www.bluestacks.com

설치를 하시고 나면 다음과 같은 블루스택 아이콘이 생깁니다. 더블 클릭하여 실행하시고 본인의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새롭게 아이디 생성 또한 가능합니다.)

 

< 사용법 및 주의사항 >

 

사용법은 폰에서 사용하던 느낌과 동일합니다. 다만 화면만 컴퓨터 화면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손 터치가 아닌 마우스를 사용하기에 터치로 움직이던 부분은 화면에 화살표 커서가 따로 제공됩니다. 이를 키보드와 연동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WASD)

 

혹 아이폰으로 실행하던 게임이라도 동일 구글 아이디로만 로그인 한다면 블루스택에서도 해당 게임을 이어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어에서 아이폰용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모두 제공하는 상태에서 'google paly game' 어플 로그인을 통해) 다만 이 경우 몇몇 게임에선 중복 로그인으로 잡혀 어느 순간 저장 사항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왔다갔다는 하지마시고 한 곳에서만 플레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혹은 게임 종료 후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 이동을 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2. 녹스 앱플레이어

 

녹스 앱플레이어는 블루스택과 비슷한 인지도의 유명 프로그램. 좀 더 간단한 이용에 많은 기능을 지녔으나 그만큼 헤비한 편이니 사양이 좀 그래도 괜찮은 컴퓨터에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앱플레이어 자체가 어느 정도의 고사양을 요합니다. 앞서 블루스택도 마찬가지.)

 

kr.bignox.com/

설치와 다운로드는 일반 컴퓨터 프로그램들과 동일. 이용하는 법과 주의사항 역시 어느 플레이어나 비슷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지금까지 써본 앱플레이어중엔 녹스가 제일 좋은것 같아서 몇년 전부터 계속 애용중입니다. 앞으로도 유저 의견 많이 받아들이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kr.bignox.com

 

3. 모모 / LD 앱플레이어

 

앞선 고사양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블루스택, 녹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벼워 저사양 유저들 사이에서 유명하던 모모 앱플레이어는 현재 2018년 이후로 더이상의 업데이트가 없는 상태입니다. 즉 이 프로그램으로 최근의 고사양 게임들을 플레이하기엔 조금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www.momoplayer.com/

하지만 현재까지 다운로드 파일만은 제공되고 있으므로 그 링크를 첨부해놓습니다. 저사양 게임 위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MOMOPLAYER

광고문의 : momo@argusfactory.co.kr

www.momoplayer.com

다만 모모가 개편되어 만들어졌다는 'LD 플레이어' 는 모모처럼 컴퓨터 실행환경이 좋지 않은 유저분들 사이에서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가볍게, 하지만 모모때보단 좀 더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kr.ldplayer.net/

 

LDPlayer - PC에서 앱플레이어 -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기

LDPlayer는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무료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입니다. LDPlayer는 체감성능이 날 정도로 에뮬레이터 자체가 가볍고, 시스템 최적화가 잘 되어 있습니

kr.ldplayer.net

 

 

 

4. 미뮤 앱플레이어

 

끝으로 최근까지 가장 안정적이다는 평의 미뮤 앱플레이어는 그 뛰어난 그래픽이 특히 눈에 띕니다. 다만 타 프로그램들과 달리 맥과 리눅스 버젼을 제공하지 않아 오직 윈도우 OS에서만 한정적 이용이 가능합니다.

 

www.memuplay.com/ko/

 

MEmu - The Best Android Emulator for PC - Free Download

100M+ Downloads Worldwide. Maximize your mobile gaming experience on PC. Play Free Fire, PUBG, Brawl Stars, Mobile Legends, and millions more!

www.memuplay.com

 

5. (첨) 구글 플레이 스토어 PC, 웹 사이트로 탐색하기

 

다음으로 첨하자면 이는 별다른 설치없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탐색할 수 있는 웹 사이트입니다. 

play.google.com/store/

 

Google Play

수백만 개의 최신 Android 앱, 게임,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도서, 잡지 등을 즐기세요. 기기 간에 공유되어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google play 웹 사이트는 폰에서와 마찬가지로 어플 탐색은 가능하지만 설치는 PC에서 실행해도 폰에서 되는 식이라 컴퓨터로 게임을 하지는 못합니다. 그럼에도 PC 넓은 화면에서 어플들을 탐색할 때 편리해 링크를 걸어둡니다.

 

6. (첨) 아이폰 App Store 앱스토어, 웹 사이트로 탐색하기

 

앞서 말씀드렸듯 애플은 안드로이드와 달리 폐쇄성이 강해 스토어 탐색이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fnd 사이트는 PC에서 앱 스토어와 아이튠즈 스토어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fnd.io/#/

 

fnd

Experience the App Store and iTunes Anywhere

fnd.io

사용법은 왼쪽 상단을 국기를 클릭해 'korea'를 검색, 우리나라 국기를 찾아 클릭한 뒤 어플을 검색하면 앱스토어에서 보던 식으로 검색 결과를 탐색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 검색 가능)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