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철도 시작! 곧 완공되겠지???

대구광역철도 시작! 곧 완공되겠지???


드디어 아기다리고 고기다리던 대구광역철도가 그 '시작'을 알렸다. 

미루고 미뤄지더니.. 더이상 미뤄진다면 안되려니 했는데, 

왠걸! 대구, 경산, 구미 지역의 사람들에겐 정말 학수고대하던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사실 이 기획은 2007년도부터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말로 터뜨렸다가 예산이다 뭐다 불발되길 반복..

대구를 기점으로 경제 선순환을 기대했던 많은 외곽도시 시민들, 

구미, 경산, 왜관 시민들은 숱한 설렘과 실망 속에 무려 10년을 기다렸다.


(↑대구시에서 제출한 최종 역 구상안)



그런 기대와 부담에 힘입어 드디어 올해! 2018년! 구체적인 설계가 완성되어 시설공단으로 그 시안이 넘어갔다고 한다.

이는 올해 연말 안에 착공을 확실시하는 기점이 되었다. 착공은 서대구역을 기점으로 시행된다고 한다.


(↑서대구역)


사실 서대구역이라 함은 과거 건설이 중단되는 바람에 영 해괴한 모습으로 남았던 흑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해당 시민들은 역 개발이 자꾸 늦춰지는 거에 대하여 더욱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고..



때문인지 이 역은 누구보다 화려한 외관을 자랑한다.

철도역계의 여신!!! (위에서 본 뷰도 되게 특이하고 예쁜데 이 사진이 좀 더 분위기가 좋아 보여 가져옴)


(↑몇년 뒤의 사곡역)


또 기대되는 역은 바로 사곡역! 구미에서 원평, 인동과는 다른, 또 다른 '시내'를 가지고 있는 사곡상모동을 끼고 있는 역이다.

솔직히 현재는 이게 역이야? 싶을 정도로 낙후한 모습인데.. 이제는 위의 사진처럼 변한다고 한다. 

공단과 인접해 대구에서 구미로, 구미에서 대구로 통근할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위치. 

게다가 경산까지 이어지면 그 경제 효과는 더욱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 기준 현재 확정된 역들)


더불어 경산의 경우엔 현재 확정된 노선의 가장 끝자락. 

이것이 차후엔 밀양까지도 연결될 계획..

계획만 보면 정말 어마무시하다.


하지만 더 의미있게 봐야할 것은 그 거대한 계획이 이제야 드디어 시작점이라는 것! 


..솔직히 응원하면서도 정말 계획한대로 '조속히' 이뤄질 수 있는걸까? 하는 의구심은 든다.

왜냐하면 그 쪽 지방 사람들 말만 들어도 그렇다. 그동안 너무나도 오래 기다려왔다. 

이제는 희망고문은 그만하고 대한민국의 지방도 살만한 곳이라는 것을 국가가 나서서 보여줬으면 한다.

서울 사람 터져 죽을거 같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